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PBM 26곳 처방집 등재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신약 '짐펜트라(미국명 렘시마SC)'가 미국 주요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와 보험사 등 26곳이 관리하는 처방집에 등재됐다고 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짐펜트라를 출시한 이후, 보름여 만에 3대 PBM 중 하나인 '익스프레스스크립츠(ESI)'와 처방집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신약 '짐펜트라(미국명 렘시마SC)'가 미국 주요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와 보험사 등 26곳이 관리하는 처방집에 등재됐다고 9일 밝혔다.
PBM은 미국 의료보험시장에서 의약품 유통의 핵심 역할을 하는 처방약 관리업무 대행업체다. 미국 의약품 시장에서 처방 확대를 위해서는 대형 PBM과 보험사들이 관리하는 처방집에 의약품을 올리는 게 중요한 관문으로 통한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짐펜트라를 출시한 이후, 보름여 만에 3대 PBM 중 하나인 '익스프레스스크립츠(ESI)'와 처방집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30일에는 또 다른 대형 PBM 한 곳과 등재 계약을 맺고, 이달 2일에는 마지막 한 곳과도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출시 5개월여 만에 3대 PBM 전부와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미국 보험 시장은 유형별로 사보험과 공보험으로 나뉜다. 3대 PBM은 각각 사·공보험을 별도로 나눠 처방집 등재 계약을 따로 체결한다. 셀트리온은 ESI 등 대형 PBM 2곳과는 사·공보험 모두 짐펜트라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 남은 한 곳과는 공보험 계약을 완료했고, 사보험 체결만 남겨둔 상태다. 이들 3대 PBM은 미국 전체 보험 시장에서 가입자 수 기준 담당 영역(커버리지) 80%를 차지한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짐펜트라는 미국 보험 시장에서 75% 규모의 커버리지를 확보한 것으로 추산된다. 아직 협상 중인 3대 PBM 한 곳과의 사보험 처방집 등재 계약까지 체결될 경우, 짐펜트라의 보험 시장 커버리지는 80%를 넘길 전망이다.
또한 회사는 3대 PBM에서 관리하는 사·공보험 처방집 5개뿐만 아니라, 이들을 제외한 전국형·지역형 PBM과 보험사 처방집에도 짐펜트라 등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계약 체결을 완료한 미국 전역의 PBM과 보험사 처방집은 총 26곳에 이른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짐펜트라가 등재된 지역형 보험사의 다수가 별도의 리베이트 협상 없이 처방집에 등재돼 수익성 확보가 더욱 용이하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며 "현재도 여러 지역형 보험사들로부터 짐펜트라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시혁 측 "과즙세연과 우연히 만난 사이…관광지 안내해준 것"
- "남편 너무 뚱뚱해…성관계 하려면 2만원 내라" 요구한 아내, 결국
- 엄마 차 몰래 끌다 '무보험 사고'…아빠는 "물어줄 돈 없다"[기가車]
- 마시던 커피 '환불 요구'…거절 당하자 커피 던진 '손님'
- [여의뷰] 野 '채상병 특검' 재발의…한동훈 '사면초가'
- 만두 추가 주문 후 "흡연하고 올게요"…그대로 줄행랑친 '먹튀남들'
- 카카오엔터 경영난 돌파…김범수 '승부수' 무리수였나
- '제자 성추행'한 유명 국악인…제자 母에 "당신 내 여자야"
- 김두관 "김경수 '복권' 환영…민주당 다양성 살리는 계기"
- 구로역서 작업차량끼리 충돌…코레일 직원 2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