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설봉 철인3종대회' 교통 안전·통제 총력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제27회 설봉철인3종대회'가 오는 11일 오전 7시에 설봉공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안전 관리 및 교통 통제에 총력을 기울린다고 9일 밝혔다.
통제구간은 설봉공원과 이천시청 앞 도로 및 율현동·호법면 이섭대천로 구간이며, 설봉공원 입구는 오전 7시 20부터 오전 11시 20분까지(4시간) 전면 통제되고 사이클 코스는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설봉공원 내 달리기 구간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전 11시 20분까지 도로 일부가 통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회는 수영(1.5km), 사이클(40km), 달리기(10km)로 구성돼 있으며 각 종목별로 1, 2, 3위에게 시상한다. 수영-사이클-달리기 순서로 진행되는데 선수들은 수영으로 설봉호수를 2회전 한 이후 곧바로 자전거에 탑승해 사이클 코스를 거쳐 설봉공원 달리기 코스를 4회전 하게 된다.
시는 경기가 열리는 코스 곳곳에 현수막을 배치하여 교통 통제 홍보에도 힘썼다. 통제구간은 설봉공원과 이천시청 앞 도로 및 율현동·호법면 이섭대천로 구간이며, 설봉공원 입구는 오전 7시 20부터 오전 11시 20분까지(4시간) 전면 통제되고 사이클 코스는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0시까지, 설봉공원 내 달리기 구간은 오전 8시 40분부터 오전 11시 20분까지 도로 일부가 통제된다.
◇ 이천사랑지역화폐 '출산축하금'·'산후 조리비' 사용처 확대
이천시는 이천사랑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정책 수당인 출산축하금과 산후 조리비의 사용처를 확대한다. 9일 시에 따르면 현재 100만 원~500만 원까지 차등 지급하는 '이천시 출산축하금'과 이천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재원을 분담하여 출생아 당 50만 원을 지급하는 '경기도 산후 조리비'는 경기이천사랑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있다.
그동안 출산축하금은 이천지역화폐가맹점에서, 산후 조리비는 이천지역화폐가맹점와 관내 산후조리원, 공공산후조리원(여주, 포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올해 8월부터 출산축하금은 관내 하나로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산후 조리비는 경기도 내 모든 민간 산후조리원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지역, 매출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해진다.
시행일은 산후 조리비는 8월 14일이며 출산축하금은 8월 중 하나로마트 등록 후 시행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사용처 확대로 출산가정이 출산축하금과 산후 조리비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여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 선정
이천시는 지난 8일 교육부(장관 이주호)가 진행하는 '2024년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에 이천시를 포함한 20개 지역이 선정됐으며, 경기도에서는 이천시, 포천시, 남양주시, 가평군 4개 지역이 최종 선정됐고 9일 밝혔다.
시에 설치될 학교복합시설은 폐교인 (구)진가초 모가분교 부지를 활용해 △수난안전체험관(수영장, 안전체험존 포함) △늘봄공유학교 △디지털교육존 △로봇드론창업센터 등 다양한 복합문화시설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학교복합시설이 지역의 교육환경과 정주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시설이 되도록 모가분교 학교복합시설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천=강성원 기자 swk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사격 김예지 선수, 기자 회견 중 쓰러져 - 머니S
- "킥보드 음주운전 안 돼"… 양세찬, BTS 슈가 저격? - 머니S
- 1기 신도시 2.6만가구+α '재건축 밑그림' 다음주 나온다 - 머니S
- "서울 그린벨트 해제 지역 '거기'라고 딱 잘라 말 못한다" - 머니S
- [8월9일!] 애국가 아닌 기미가요… '침묵의 항변' 금메달리스트 - 머니S
- 김상훈 "금투세 폐지가 당론… 민주당 전당대회 후 답주겠다고 해" - 머니S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등 떠밀리는 느낌 들어" - 머니S
- [전문가 진단] 공사비 폭등 사태에도 공급대책 '딜레마' - 머니S
- 신축빌라 세금 페널티 면제… 85㎡ 사도 '무주택' 인정 - 머니S
- 연극 첫 공 하루만 불참… 고준희 "목 부상, 죄송"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