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14억원…전년比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1545억원, 영업이익은 93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컴투스 측은 "게임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1545억원, 영업이익은 93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컴투스 측은 "게임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출시 10주년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으며, 야구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 여기에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가 더해지며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견인했다.
게임 사업의 글로벌 매출 비중은 66.6%로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등으로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차 몰래 끌다 '무보험 사고'…아빠는 "물어줄 돈 없다"[기가車]
- 방시혁 측 "과즙세연과 우연히 만난 사이…관광지 안내해준 것"
- 마시던 커피 '환불 요구'…거절 당하자 커피 던진 '손님'
- 20대 한인 여성, 美 경찰 총격에 사망…한인회 "진상 규명해야"
- [여의뷰] 野 '채상병 특검' 재발의…한동훈 '사면초가'
- 조선업, 호실적 기댄 노조 파업 '전운'
- 이혼 도중 사망한 아내…남편 "유산 갖고 싶습니다"[결혼과 이혼]
- [8·8 공급대책] 6년간 42만7천채 공급…"실현가능성은?"
- 日 기상청 "1주일 내 거대지진 올 수 있다"…7.1 강진 이후 경보 발령
- 한발 물러선 안세영 "선수들이 충분히 축하 받은 뒤 밝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