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14억원…전년比 흑자전환

정진성 2024. 8. 9.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1545억원, 영업이익은 93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컴투스 측은 "게임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2개 분기 연속 흑자달성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 매출은 1545억원, 영업이익은 93억원이다.

컴투스 CI. [사진=컴투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컴투스 측은 "게임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출시 10주년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으며, 야구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 여기에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가 더해지며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견인했다.

게임 사업의 글로벌 매출 비중은 66.6%로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등으로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