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2분기 영업이익 47억원…전년比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2024년 2분기 매출 870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 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2024년 2분기 매출 870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효과에 기인한다는 설명이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 원이다.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플랫폼별 주요 시즌 할인 행사에 참여하며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지난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브라운더스트2’가 ‘무직전생II’ 콜라보, ‘일러스타 페스 참가’ 등 이용자 소통을 통해 실적을 견인했다. 여기에 지난 5월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의 성과도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 원이다.
‘P의 거짓’을 개발한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는 PC·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한 넥스트 'P의 거짓' IP 발굴에 힘을 쏟는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장르의 신작과 ‘P의 거짓 DLC’에 집중하고 글로벌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오는 28일에는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투자 및 퍼블리싱 등을 통한 신작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한 바 있다. 올해도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 추가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또한 ‘스컬’, ‘산나비’ 성과에 이어 ‘안녕서울: 이태원편’ 계약을 통해 네오위즈만의 검증된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규모 있는 해외 인디게임들의 퍼블리싱 기회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차 몰래 끌다 '무보험 사고'…아빠는 "물어줄 돈 없다"[기가車]
- 방시혁 측 "과즙세연과 우연히 만난 사이…관광지 안내해준 것"
- 마시던 커피 '환불 요구'…거절 당하자 커피 던진 '손님'
- 20대 한인 여성, 美 경찰 총격에 사망…한인회 "진상 규명해야"
- [여의뷰] 野 '채상병 특검' 재발의…한동훈 '사면초가'
- 조선업, 호실적 기댄 노조 파업 '전운'
- 이혼 도중 사망한 아내…남편 "유산 갖고 싶습니다"[결혼과 이혼]
- [8·8 공급대책] 6년간 42만7천채 공급…"실현가능성은?"
- 日 기상청 "1주일 내 거대지진 올 수 있다"…7.1 강진 이후 경보 발령
- 한발 물러선 안세영 "선수들이 충분히 축하 받은 뒤 밝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