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상반기 영업익 25억 원...흑자전환

강미화 2024. 8. 9.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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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 당기순이익 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다.

별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기저 효과로 RPG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4% 감소하고, 전분기 대비 19.1% 증가한 974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 보면 해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6% 감소하고, 전분기 대비 15.2% 증가한 1063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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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 당기순이익 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1.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에서 흑자를 봤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9.7%, 영업이익 18.5% 각각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외환손익과 투자증권평가손익 감소로 87.5% 줄었다.

별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기저 효과로 RPG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4% 감소하고, 전분기 대비 19.1% 증가한 974억 원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야구게임 라인업을 중심으로 스포츠 게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7%, 전분기 대비 25.9% 증가한 535억 원으로 집계됐다. 캐주얼 게임 매출액은 15억 원으로, 5월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출시 효과로 전년 대비 2배(116.6%), 전분기 대비 19.6% 늘었다. 

지역별로 보면 해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6% 감소하고, 전분기 대비 15.2% 증가한 1063억 원이다. 전체 매출의 66.6%를 기록했다.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순이다. 국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3%, 전분기 대비 28.3% 늘어난 553억 원이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3308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 당기순이익 46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1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컴투스는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는 7월 말 진행한 애니메이션 IP '주술회전'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직후 세계 전역의 앱마켓 매출 차트를 역주행했으며 업데이트 당일 일매출은 역대 최고 기록에 육박했다.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GODS & DEMONS(가칭)'를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후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SIREN(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인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2025년 1분기까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 공개할 예정임을 공시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주주 정책을 기반으로 주주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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