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치매 검사부터 치료간병까지… "보장 기간, 가입 가능 나이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양생명은 9일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치매간병보험 대비 특약 및 가입가능나이, 보장기간 등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무)수호천사치매간병은동양생명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치매간병보험 대비 보장기간 및 가입가능나이를 확대했다"며 "치매의 경우 고연령에서 많이 발견돼 간병에 많은 부담이 요구되는 질병인 만큼 이번 상품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사망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며 24종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치매·간병 관련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장기요양 판정에 따라 매년 피보험자가 생존시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자금특약을 신설했다. '(무)장기요양생활자금특약D(종신지급)' 가입 시 장기요양 판정 이후 매년 생존시 매월 장기요양에 따른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또한 '(무)장기요양재가급여보장특약D'을 신설해 1~5등급 장기요양상태로 판정받고, 재가급여를 이용하였을 시 이용 1회당 월 1회에 한해 보장한다. '(무)장기요양시설급여보장특약D'을 통해 1~5등급 장기요양상태로 판정받고 보험기간 이내 시설급여를 이용했을 경우에도 이용 1회당 월 1회 보장한다. (90일 면책 기간 적용)
아울러 중증치매상태 및 중등도이상치매상태는 물론 경증 장기요양상태(1~5등급)인 경우에도 '(무)보험료납입면제특약D'을 통해 추가적인 보험료 납입 없이도 보장받을 수 있게 한다. 이에 장기요양 상태 판정 시 치매치료 및 간병에 따른 피보험자 및 가족들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했다.
표준형 대비 해약환급금이 적어 보험료가 저렴한 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도 신설한다. 이 상품은 표준형, 해약환급금 미지급형, 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으로 구성됐으며, 가입가능나이도 기존 최대 75세에서 최대 80세까지로 확대했다. 납입기간은 10·15·20·30년납 중, 보험기간은 90세만기·95세만기·종신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치매간병보험 대비 보장기간 및 가입가능나이를 확대했다"며 "치매의 경우 고연령에서 많이 발견돼 간병에 많은 부담이 요구되는 질병인 만큼 이번 상품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MS 주가 랠리에… 21% 급등한 사운드하운드·팔란티어 - 머니S
- [8월9일!] 애국가 아닌 기미가요… '침묵의 항변' 금메달리스트 - 머니S
- '현실판 도장깨기' 태권도 김유진 "랭킹은 숫자에 불과" - 머니S
- '테라 루나' 권도형 한국 송환 또 연기… 몬테네그로 대법원서 보류 - 머니S
- 1호선 구로역서 선로 점검 차량 충돌… 작업자 2명 사망 - 머니S
- "입추 지났는데"… '폭염 지속' 전국 온열질환자 2000명 돌파 - 머니S
- 태권도 김유진, 세계 랭커 차례로 꺾고 정상… 한국 13번째 금메달 - 머니S
- 인천 북항터널서 트레일러 포함 3중 추돌사고… 1명 사망 - 머니S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등 떠밀리는 느낌 들어" - 머니S
- 기아, 풀체인지급 변신 '더 뉴 K8'…3736만원부터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