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익 14억원…비용 효율화에 2분기째 흑자(종합)

김주환 2024. 8. 9. 09: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가 본사 게임 매출 상승과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9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306억원을 기록한 마케팅비의 경우 '서머너즈 워' 10주년 행사와 야구 시즌 개막 마케팅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08% 증가했지만,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15.6% 감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워·야구 게임이 매출 견인…"하반기 이후 신작 다수 출시"
컴투스 로고 [컴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컴투스가 본사 게임 매출 상승과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컴투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9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연결 매출은 1천73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5% 감소했는데, 자회사 매출액의 감소 폭이 컸다.

컴투스의 자회사 매출액은 연결 종속 회사 수가 줄며 185억원으로 작년 대비 70.6% 급감했다.

반면 본사 매출은 1천454억원으로 같은 기간 2%만 감소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22% 늘었다. 연결 순이익은 5억1천만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컴투스는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 시리즈와 한국·미국 프로야구 게임 라인업의 매출 상승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액은 역할수행게임(RPG) 974억원, 스포츠 535억원, 캐주얼 15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해외 1천63억원, 국내 533억원으로 해외 매출의 비중이 66.6%를 차지했다.

다만 국내 매출액은 작년 2분기보다 58.3% 늘었지만, 해외 매출은 같은 기간 15.6% 감소했다.

2분기 총 영업비용은 1천1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5% 감소했다.

306억원을 기록한 마케팅비의 경우 '서머너즈 워' 10주년 행사와 야구 시즌 개막 마케팅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08% 증가했지만,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15.6% 감소했다.

인건비(292억원)는 경영 효율화 기조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 7.8% 감소했다.

컴투스는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GODS & DEMONS'(가제)를 하반기 국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SIREN(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차기작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