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클라우드, `2024년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공급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망고클라우드(대표 백진성)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추진하는 '2024년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수요기관 및 기업이 원하는 생성형 AI 도입에 필요한 심층 컨설팅 △생성형 AI 기반 PoC(Proof of Concept, 개념증명) 수행 △서비스 고도화 및 최적화 △플랫폼 이용지원 환경 제공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망고클라우드(대표 백진성)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추진하는 '2024년 초거대 AI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수요기관 및 기업이 원하는 생성형 AI 도입에 필요한 심층 컨설팅 △생성형 AI 기반 PoC(Proof of Concept, 개념증명) 수행 △서비스 고도화 및 최적화 △플랫폼 이용지원 환경 제공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망고클라우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챗봇 서비스는 다양한 원천 데이터를 자동 수집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며 운용하는 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초거대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생산되는 방대한 양의 자료를 통합 관리하고, 메타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망고클라우드는 거대 언어 모델(LLM)의 고질적 문제인 환각(Hallucination) 현상에 따른 한계점을 보완하고자 검색-증강 기술(RAG)을 적극 활용한다. 또한, 탐색 답변을 재순위화하여 정확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망고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하며, 분산된 데이터를 안전한 저장 공간에 담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하여, 인공지능 전환(AX)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망고클라우드는 정보 보안 기술 연구로 성장한 기업임을 강조하며,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트렌드에 맞추어 데이터의 수집, 보관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망고클라우드는 창업 초기부터 인공지능(AI), 데이터, 정보보안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특허 및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역량 및 경영 능력 역량을 인정받아,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및 경영 혁신형(MAIN-BIZ)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2024년 서비스 강소기업 및 벤처·창업 ESG 선도기업에 선정되어 부산지역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솔희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세금은 돈 아닌가” 친누나가 남동생 예비신부 ‘저격한 사연’ 보니…
- "한 번에 2만원"…성관계 원하면 돈 내라는 아내, 결국 이혼 당해
- 스위프트, 해리스 지지?…SNS에 등장한 실루엣 정체는
- `위대한 1점` 감동 안긴 마다예, 한국이 돕는다…2028 올림픽까지 후원
- `안녕, 할부지` 강철원 "푸바오 평생 품고 살듯…영화 믿기지 않을 정도 감동"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