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60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백시는 8월 9일부터 8월 25일까지 17일간 태백종합경기장 외 7개 경기장에서 '제60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시 관계자는 "추계대학축구연맹전이 지난 2011년 이후 14년 연속으로 태백에서 개최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태백의 우수한 기후조건과 최상의 경기 시설에서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총 76개팀 4,000여 명이 참가하며, 백두산기와 태백산기로 나눠 2개 리그 146경기를 치르게 된다.
경기 진행은 조별예선을 통해 상위 20강 경기부터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개막경기는 8월 9일 오전 10시부터 고원1구장 외 5개 구장에서 펼쳐지며, 시축 행사는 오전 10시 고원1구장에서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변석화 한국대학축구연맹회장, 박무경 태백시축구협회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은 백두대간기는 8월 24일 오후 2시, 태백산기는 8월 25일 오후 1시에 태백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며, 결승전 경기는 KBS N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추계대학축구연맹전이 지난 2011년 이후 14년 연속으로 태백에서 개최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태백의 우수한 기후조건과 최상의 경기 시설에서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maniareport@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