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2Q 영업익 47억원 '흑자전환'…"P의 거짓 판매 견조"

김민석 기자 2024. 8. 9.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095660)는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 47억 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49억 원)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9일 공시했다.

세부적으로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7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대표 IP(지식재산권)로 자리 잡은 'P의 거짓' 매출은 전 분기 대비로는 감소했지만,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 870억원 전년比 24% 증가…PC·콘솔 게임 견인
네오위즈 2분기 실적(IR 자료 갈무리)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네오위즈(095660)는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 47억 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49억 원)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87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65.8% 감소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를 연결 편입하면서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 효과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네오위즈 2분기 실적(IR 자료 갈무리)

세부적으로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7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대표 IP(지식재산권)로 자리 잡은 'P의 거짓' 매출은 전 분기 대비로는 감소했지만,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했다. 올해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가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 원으로 16% 증가했다. '브라운더스트2'를 필두로 '무직전생II 컬래버레이션' '일러스타 페스 참가' '고양이와 스프:말랑타운 출시' 등이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 원을 기록했다.

P의 거짓을 개발한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는 PC·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넥스트 P의 거짓' IP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달 28일 출시 예정인 '영웅전설:가가브 트릴로지'(자회사 파우게임즈 개발)는 캐릭터 중심의 서사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라며 "지난해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하는 등 투자·퍼블리싱 등을 통한 신작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 북미·유럽·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를 추가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네오위즈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