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형사들3’ 해외수출 프로그램 선정[공식]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kiki2022@mk.co.kr) 2024. 8. 9. 0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려 2억 5천만 뷰 달성한 범죄 예능 '용감한 형사들3'를 이제 해외에서도 본다.

9일 티캐스트 E채널은 '용감한 형사들3'(연출 이지선)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방송콘텐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4년 방송콘텐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용감한 형사들'이 향후 해외 방송을 통해 어떤 영향을 끼칠지 관심이 쏠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I E채널
무려 2억 5천만 뷰 달성한 범죄 예능 ‘용감한 형사들3’를 이제 해외에서도 본다.

9일 티캐스트 E채널은 ‘용감한 형사들3’(연출 이지선)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방송콘텐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국내 우수 방송영상콘텐츠의 해외 수출을 위한 번역, 더빙, 음원 교체 지원으로 해외 수출을 촉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 현지화를 위해 여러 장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사업자들이 신청했고, 6명의 심사위원들은 수행기관의 능력, 참여인력의 구성, 과제기획력, 과제 내용, 기대성과 등 다섯 가지를 기준으로 심혈을 기울여 평가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외 현지화 사업이 진행될 경우 기대가 되는 작품들이 다수 있어 반가웠다”면서 “이번 지원 사업으로 K-콘텐츠가 세계로 진출해 더 넓은 시장에서 더 큰 파급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라고 희망했다.

지난 2022년 4월부터 방송 중인 ‘용감한 형사들’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범죄와 싸우는 형사들의 실제 사건 일지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형사들의 ‘리얼’ 수사기와 범인을 잡으려는 진정성, 높은 범죄 예방 효과라는 뚜렷한 메시지 등으로 대한민국 대표 범죄 예능 스테디셀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지난달 23일 유튜브 기준, ‘용감한 형사들’ 관련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2억 5000만 뷰를 넘어섰다. 이 외에도 시청률 1% 돌파, 함께 방송되고 있는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넷플릭스 TOP10 순위권에 수차례 오르는 등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4년 방송콘텐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용감한 형사들’이 향후 해외 방송을 통해 어떤 영향을 끼칠지 관심이 쏠린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