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證 "넷마블, 레벨업…견조한 성장 예상…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9일 넷마블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평균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고 하반기 견조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추가적으로 유동화할 수 있는 자산이 충분해 큰 약점이었던 불안정한 재무구조를 개선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며 "보유 지분 유동화를 통한 차입금 감소와 하반기 이익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SK증권은 9일 넷마블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평균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고 하반기 견조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목표주가를 기존 7만2000원에서 8만2000원으로 높이고,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넷마블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29.6% 늘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SK증권 남효지 연구원은 "영업이익이 시장 평균 전망치인 725억원을 크게 웃돌았다"며 "'아스달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 2'의 성과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남 연구원은 "'나혼렙' 매출은 약 1564억원 인식됐고, '아스달'과 '레이븐 2'의 PC 매출 비중은 50%를 웃돌아 지급수수료 감소에 기여했다"며 "자체 런처 기반 매출 확대로 매출 대비 지급수수료 비중은 지난해 39.2%에서 올해 2분기 33.6%로 낮이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이브 지분 처분 이익이 반영되며 세전이익은 2173 억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남 연구원은 "'나혼렙'은 하반기에도 매월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고, 업데이트 때마다 국가별 순위 반등을 확인할 수 있다"며 "준비하고 있는 콘텐츠가 충분하고, 4분기에 애니메이션 2기가 방영되면 추가될 수 있는 스토리는 더욱 풍부해지고 마케팅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추가적으로 유동화할 수 있는 자산이 충분해 큰 약점이었던 불안정한 재무구조를 개선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며 "보유 지분 유동화를 통한 차입금 감소와 하반기 이익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반기에는 성공 경험이 있는 방치형 장르 신작, 자체 IP(지식재산) 게임 출시를 계획하고 있어 견조한 성장이 이어진다"며 "하반기 신작도 흥행에 성공한다면 주가가 탄력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