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화순군과 지역특화산업 육성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전라남도 화순군과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미래인재 양성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 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GIST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 적극 활용하고 양 기관이 공동 협력해 나간다면, 화순군은 미래 첨단 바이오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 미래 인재 양성에 있어 더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새로운 기회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권 바이오 메디컬 산업 중심 자리매김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전라남도 화순군과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미래인재 양성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 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지역 산업 육성 ▷연계사업 ▷교육 협력 ▷인재 양성 등이 포함됐다.
우선 첨단 바이오 분야 특화 산업 유치를 위해 교육 및 기술 협력에 나선다. 정부 4차산업 관련 연계 사업을 발굴하고 공모사업 선정에 공동으로 협력한다. 화순군 교육발전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아울러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교육 과정 개설 및 장학생 선발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화순군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와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또한 현 정부의 균형 발전 공약과 연계해 광주·전남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주력한다. 바이오와 의료 산업의 연계를 통한 혁신적인 치료법과 신약 개발을 선도하고, 바이오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의 신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GIST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 적극 활용하고 양 기관이 공동 협력해 나간다면, 화순군은 미래 첨단 바이오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 미래 인재 양성에 있어 더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새로운 기회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기철 총장은 “GIST는 최근 첨단 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선도연구센터(IRC)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며 “화순군이 추구하고 있는 문화 관광 산업과 첨단 복합단지,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구축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IST는 ‘가치 창출 플랫폼’으로 변모하기 위해 창업 활성화와 기술 사업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작년 설립 30주년을 맞아 의료기기 국산화와 신약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화순백신산업특구 내 GIST-전남 첨단 바이오 캠퍼스 구축 등을 통해 전남권 바이오 메디컬 산업 중심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티어 女BJ와 무슨 일?" 방시혁 美서 찍힌 사진…추측 무성
- ‘수면제 대리처방’ 권진영 후크 대표 집유…“지위 이용해 범행 주도”
- 엄태구 "수입 없던 무명시절 월세 24개월 밀려"
- “냄새가 심하게 난다”…혼자 살던 30대女 숨진 채 발견
- 디카프리오, 26살 여친과 수영 중 '이것'의 습격 받아
- 콘크리트 깔린 60대, 병원 10곳 ‘뺑뺑이’ 끝 숨졌다…유족들 “출혈이라도 잡아줬다면”
- [단독]파리 도착 직후 발목 접질린 안세영…코치진 “가만히 있어라”
- 경찰서 앞 ‘두손 들고’ 지나가는 이상한 女?…경찰관이 구했다
- 배우 한지민, 잔나비 최정훈과 열애중…10세 연상연하 커플
- 안세영 “싸우려는 의도 아냐…협회·팀과 최대한 이야기한 뒤 말할 것”[파리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