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 집중호우 및 태풍 대비 수리시설 안전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는 지역내 취약 저수지 16개소와 배수장 및 양배수장 117개소, 배수로 등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추가적으로 낙동강 본류 하천제방에 접해있는 시설물도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경북본부는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취약 저수지 16개소의 관리실태 및 복구현황을 점검했으며 이중 2개소는 농식품부 중앙합동 표본점검을 실시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는 지역내 취약 저수지 16개소와 배수장 및 양배수장 117개소, 배수로 등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추가적으로 낙동강 본류 하천제방에 접해있는 시설물도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경북본부는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취약 저수지 16개소의 관리실태 및 복구현황을 점검했으며 이중 2개소는 농식품부 중앙합동 표본점검을 실시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또 배수장 등 시설물 117개소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해 점검 및 조치를 완료했고 장마 피해를 입은 배수로 7개소는 응급복구 완료와 개보수사업을 통한 복구계획을 수립하는 등 연중 안전한 영농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우상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장은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안전사각지대 해소 및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농업인의 안전과 생명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테크노파크, 규제자유특구·글로벌혁신특구 '과제기획 TF'출범…첫 회의 개최
- 청송군, 신바람 청송군민 오케스트라 수료 음악회 개최
-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영양군, '영양고추 페스티벌' 판매부스 운영자 사전 교육 실시
- 팬클럽 영웅시대 군위군 효령면 해나루가든, 즉석 떡국 180인분 기탁
- 경북대, 국립대 육성사업 성과평가 S등급 받아…사업비 281억 확보
- 대구보건대 소방안전관리학과,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 개최
- 대구지역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세트'사전 예약 판매 돌입
- 계명대, 창립 125주년 기념사업으로 외국인 졸업생 대상 홈커밍 프로그램 운영
- 대구과학대-중국 랴오청고등재경직업학교, 교류협력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