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디지털 융복합 관광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김남일 공사 사장은 "관광사업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사업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경북도민들이 관광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경북관광을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경북문화관광공사는 디지털 융복합 관광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스토리텔링 기반 관광 콘텐츠 브랜딩부터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인플루언서 특강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 중 10명을 선발해 경북관광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게재하는 '2024 경북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연말에는 우수 로컬크리에이터에 대한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며 경북문화 관광공사 및 경북관광 기업 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김남일 공사 사장은 "관광사업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사업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경북도민들이 관광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경북관광을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양군, '영양고추 페스티벌' 판매부스 운영자 사전 교육 실시
- 팬클럽 영웅시대 군위군 효령면 해나루가든, 즉석 떡국 180인분 기탁
- 경북대, 국립대 육성사업 성과평가 S등급 받아…사업비 281억 확보
- 대구보건대 소방안전관리학과, 선배 소방관 초청 간담회 개최
- 대구지역 롯데백화점, 추석 '선물세트'사전 예약 판매 돌입
- 계명대, 창립 125주년 기념사업으로 외국인 졸업생 대상 홈커밍 프로그램 운영
- 대구과학대-중국 랴오청고등재경직업학교, 교류협력 협약 체결
- 대구도시개발공사 청아람봉사단, 국가유공자 후손 집수리 완료
- 경산시, 6·25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전수식 가져
- 영덕군,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