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절친’ 사이즈모어, 화이트삭스 감독대행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독을 경질한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감독 대행을 임명했다.
화이트삭스는 현지시간으로 8일 잔여 시즌을 이끌 코칭스태프 명단을 발표했다.
코치진 중 한 명이었던 그래디 사이즈모어(42)가 감독대행으로 잔여 시즌 팀을 이끈다.
한편, 화이트삭스는 잔여 시즌 덕 시슨 벤치코치, 저스틴 저슐레 3루코치, 마이크 겔린저 보조타격코치를 새롭게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독을 경질한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감독 대행을 임명했다.
화이트삭스는 현지시간으로 8일 잔여 시즌을 이끌 코칭스태프 명단을 발표했다. 페드로 그리폴 감독 경질이 발표된 후 나온 후속 조치다.
코치진 중 한 명이었던 그래디 사이즈모어(42)가 감독대행으로 잔여 시즌 팀을 이끈다.
현역 시절 외야수로 활약했다. 올스타 3회, 골드글러브 2회, 실버슬러거 1회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서 2004년 데뷔, 8시즌 동안 보내며 전성기를 누렸다. 이 기간 추신수와 친분이 한국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08년에는 로베르토 클레멘테상 클리블랜드 구단 후보로 선정될 정도로 인격을 인정받았다.
부상으로 2012, 2013시즌을 못뛰었고 이후 저니맨으로 커리어를 이어가다 2015년 이후 은퇴했다.
은퇴 후 프런트로 변신했다. 2017년 클리블랜드 구단 선수 육성 부문에서 일한 것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메이저리그 선수단 관리를 맡았다.
2023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마이너리그 루키 레벨인 애리조나 컴플렉스리그에서 코치를 맡았다.
1년 만에 화이트삭스 메이저리그 코치로 승격했다. 다이아몬드백스에서 코치로 있을 당시 선수 육성 시스템을 관리했던 조시 바필드가 화이트삭스 부단장으로 오면서 함께 이직했다.
사이즈모어의 감독 임기는 잔여 시즌으로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 ‘USA투데이’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밥 나이팅게일은 화이트삭스가 차기 감독을 구단 외부에서 찾을 예정이라며 스킵 슈마커 마이애미 말린스 감독이 유력한 후보라고 소개했다.
한편, 화이트삭스는 잔여 시즌 덕 시슨 벤치코치, 저스틴 저슐레 3루코치, 마이크 겔린저 보조타격코치를 새롭게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찰리 몬토요 벤치코치, 에디 로드리게스 3루코치, 마이크 토사 보조타격코치는 보직에서 해임했다.
[피츠버그(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맞아?”…‘성범죄자’ 고영욱, 유튜브 개설 이틀만 17만뷰 돌파 [MK★이슈] - MK스포츠
- 황정음, 독이 된 공개 열애...‘7세 연하 농구스타’ 김종규와 결별 (공식입장) [전문] - MK스포츠
- 클라라, 글램 뽐낼수록 너무 과감! 탄탄 딱붙핏 브라탑-레깅스 쇼츠 애슬레저룩 - MK스포츠
- 장원영, 슬림 S라인 깜짝! 인형보다 더 예쁜 ‘이기적 비주얼’ 미니원피스룩 - MK스포츠
- 더위 때문인가…한화에 ‘6-0→6-10’ 대역전패보다 더 충격적이었던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 “오늘은 꼭 이기고 싶었다” 151km 파나마 우완은 왜 간절했나…떠나는 도슨&아픈 이용규-김혜성
- ‘채은성 연타석 홈런 포함 4안타 4타점 폭발!+문동주 6승’ 한화, 삼성에 전날 패배 설욕하며 3연
- ‘3전 전승’ 역사가 증명한다, 김유진의 ‘금빛 발차기’가 16년 기다림을 끝낸다고 [파리올림
- ‘한국 男 다이빙 간판’ 우하람, 3m 스프링보드 최종 11위…메달 사냥 실패 [Paris Now] - MK스포츠
- [오늘의 야구장 날씨] 수도권 폭염...남부지방 곳곳 소나기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