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턴어라운드' 넷마블, 신작 앞세워 2분기 창사 최대 분기 매출 7821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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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들의 연착륙이 결국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끌었다.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신작들의 연이은 흥행을 앞세워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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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고용준 기자] 신작들의 연착륙이 결국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끌었다.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신작들의 연이은 흥행을 앞세워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8일 2024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7,821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1511억원)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1,623억원)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1분기와 2분기를 합친 2024년 상반기 누적은 매출 1조 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2024년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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