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프로스트워커 난도 하향한다"

문원빈 기자 2024. 8. 8.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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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 1.0.7 핫픽스로 불편했던 일부 기능을 개선하고 공개 매치메이킹에서 요격 성공률이 다소 낮은 '프로스트워커' 메커니즘 난도를 낮춘다.

주민석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는 8일 "1.0.7 핫픽스는 검증해야 할 이슈로 8월 13일 선보일 계획이다"며 주요 수정 사항을 안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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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종료 후 재시작 선택 시간 확장, 어려움 침투 작전 옵션 수정
- 주민석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 1.0.7 핫픽스로 불편했던 일부 기능을 개선하고 공개 매치메이킹에서 요격 성공률이 다소 낮은 '프로스트워커' 메커니즘 난도를 낮춘다.

주민석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는 8일 "1.0.7 핫픽스는 검증해야 할 이슈로 8월 13일 선보일 계획이다"며 주요 수정 사항을 안내했다.

1.0.7 핫픽스에서는 어려움 침투 작전의 선택 옵션 목록에서 '그래플링 훅 사용 불가'와 '점프 사용 불가'가 제거된다. 또한 선택 옵션을 전체 선택한 뒤 변경할 때 전체 선택이 해제되지 않도록 고쳐진다.

주 디렉터는 "시즌1에는 어려움 침투 작전의 추가 개선도 준비하고 있다. 점령 방식의 태스크를 삭제하고 섬멸 위주의 전투로 수정하는 중이다. 아울러 선택 옵션을 무작위로 조합하는 방식 대신 프리셋 선택으로 변경하고 매치메이킹 범위 확장도 선보일 것이다"고 첨언했다.

콘텐츠 수정도 이뤄진다. 요격전, 특수 작전, 침투 작전 종료 후 재시작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확대되고 '스쿼드와 함께 재시작'과 '혼자 재시작' 버튼을 분리한다. 해당 변화가 적용되면 유저들은 필요에 따라 재시작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요격전이 종료됐을 때 캐릭터가 위험 지역 위에 있어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해당 변화로 '재구축 장치'를 사용할 때 느꼈던 불편이 한층 해소될 전망이다.

공개 매치메이킹에서 공략이 어려웠던 '프로스트워커'의 메커니즘 난도는 하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주 디렉터는 더 많은 유저가 프로스트워커 요격을 즐길 수 있길 바랐다.

특수 작전 중 AFK 유저는 자동으로 '중단'이 선택되며 보이드 융합로는 몬스터 체력을 낮추고 처치 시 탄약을 더 많이 드롭하도록 바뀐다. '메아리 늪지 버려진 은신처'의 보이드 파편(독 속성)은 몬스터가 더 빠르게 생성된다.

루나의 무대 장악처럼 '전용 무기'로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장착 중인 무기의 숙련도를 획득하지 못하던 현상도 개선되는 만큼 이전보다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주 디렉터는 편의성 개선 소식을 전했다. 편의성 개선 관련 개발진은 목표는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파밍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이다. 1.0.7에서는 인벤토리에서 장비의 핵심 정보를 아이콘만 보고 빠르게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주 디렉터는 "툴팁을 열지 않아도 금색 옵션이 몇 개 붙어 있는 장비인지 알아볼 수 있는 기능과 반응로의 속성, 아르케 타입을 아이콘 상태로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추가한다. 여기에 툴팁이 열리는 속도도 더 빠르게 수정해 더 쉽게 획득한 전리품 중 가치 있는 아이템을 분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지난 패치노트에서 '빌드 다양성 지원' 계획을 공유한 뒤 커뮤니티에서는 로드아웃 세팅 2, 3 페이지에도 각각 소켓 타입 부여를 11번 수행해야 하는 것이 아닐지 관련 토론이 이뤄졌다.

개발진은 더 친화적인 방식으로 빌드 다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금처럼 로드아웃 세팅 1, 2, 3 페이지를 현재와 동일한 로드아웃을 사용할 수 있다. 로드아웃마다 완전히 다른 소켓 타입을 쓰는 경우에만 소켓 타입 부여를 추가하도록 수정 중이다.

1.0.7 소식을 전한 주 디렉터는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진은 오래 사랑받는 게임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게임을 개선하겠다"며 공지를 마쳤다.

■ 퍼스트 디센던트 1.0.7 핫픽스 주요 내용



① 어려움 침투 작전 선택 옵션 수정: 그래플링 훅 사용 불가, 점프 사용 불가 제거, 선택 옵션 전체 선택 후 변경 시 전채 선택 해제 현상 수정



② 요격전, 특수 작전, 침투 작전 종료 후 재시작 선택 시간 확대



③ 스쿼드 재시작, 솔로 재시작 버튼 분리



④ 요격전 종료 후 캐릭터 무적 판정 추가



⑤ 프로스트워커 메커니즘 하향



⑥ 특수 작전 중 AFK 유저 자동 중단 선택 기능 추가 



⑦ 보이드 융합로 몬스터 체력 하향 및 처치 시 드롭 탄약 수 상향



⑧ 메아리 늪지 버려진 은신처 보이드 파편(독 속성) 몬스터 스폰 속도 상향



⑨ 전용 무기 사용해 몬스터 처치 시 창작 중인 무기 숙련도 미획득 현상 수정



⑩ 인벤토리 내 장비 핵심 정보 아이콘 식별 기능 추가



⑪ 로드아웃마다 전혀 다른 타입 소켓 사용 시 소켓 타입 부여 기능 추가



moon@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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