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뱅앤올룹슨, '베오시스템 9000c' 음향 시스템 공개 外

권용삼 2024. 8. 8. 18: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뱅앤올룹슨이 국내 1대만 존재하는 1억원 상당의 '베오시스템 9000c' 음향 시스템을 공개하고, JW 메리어트 제주와 '사운드스케이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시스템은 디자이너 데이빗 루이스가 디자인한 90년대의 CD 플레이어 '베오사운드 9000'을 새로운 모습으로 완성하고 뱅앤올룹슨의 현대적인 스피커 '베오랩 28'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6층 더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뱅앤올룹슨, '베오시스템 9000c' 음향 시스템 공개

뱅앤올룹슨이 국내 1대만 존재하는 1억원 상당의 '베오시스템 9000c' 음향 시스템을 공개하고, JW 메리어트 제주와 '사운드스케이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시스템은 디자이너 데이빗 루이스가 디자인한 90년대의 CD 플레이어 '베오사운드 9000'을 새로운 모습으로 완성하고 뱅앤올룹슨의 현대적인 스피커 '베오랩 28'을 결합한 제품이다.

[사진=뱅앤올룹슨]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6층 더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이 공간에서 방문객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사이 메리어트 브랜드와 플라밍고 에스테이트의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플레이리스트를 '베오시스템 9000c'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쿠쿠, 주요 제품에 친환경 재생 원재료 사용 확대

쿠쿠가 정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 제품 전반에 재생 원재료 사용을 확대하며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앞서 쿠쿠는 최근 출시한 '제로 100 슬림 얼음 정수기'와 '바리스타 정수기(CP-AH툴)' 제품군에 재생 원재료 사용량 100%를 달성했다. 아울러 'U툴 항균 필터'를 탑재하는 공기청정기 제품군의 경우에는 재생 원재료 사용량 96%를 실현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쿠쿠 공기청정기 4개 모델은 'E-순환 우수제품' 인증을 받았다.

◇캐리어에어컨 '디오퍼스 플러스', 역대급 무더위에 판매량 '훌쩍'

캐리어에어컨은 자사 프리미엄 에어컨 '디오퍼스 플러스'의 이달 2주차 판매량이 전주 대비 7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역대급 무더위 속에서 효율적인 인공지능(AI) 냉방 기능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캐리어에어컨]

'디오퍼스 플러스'는 AI 알고리즘을 통해 주변 환경 정보를 분석하는 환경 맞춤 AI 기능이 탑재됐다. 먼저 '3D 사류팬'은 공간의 기류를 제어하는 AI 기능과 만나 3D 입체 냉방을 실현했으며, 실내 열 쾌적 예측모델(PMV)을 응용한 AI 제어 기술은 거주환경을 정확하게 예측·분석해 맞춤화된 운전을 스스로 수행한다. 특히 설정한 온도 도달 시 자동으로 간접 기류 제어모드로 변환돼 최대 냉방운전 대비 소비전력을 74% 절감한다.

◇에스씨지솔루션즈, 컴퓨존서 '델 인스피론' 포토후기 이벤트 진행

델 테크놀로지스의 국내 공식 총판사인 에스씨지솔루션즈가 국내 대표 컴퓨터 종합 쇼핑몰 '컴퓨존'에서 '델 인스피론' 포토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컴퓨존에서 '델 인스피론 3030S' 모델을 구매한 후 포토 상품평을 작성해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지텍 M350 마우스 (50명) △ 파우트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10명) △ 스탠리 텀블러(10명) 등이 제공된다. '델 인스피론'은 높은 퍼포먼스와 뛰어난 공간 효율성으로 갖춘 비즈니스 데스크탑 PC다.

◇라이카 카메라, '2024 라이카 오스카 바르낙 어워드' 최종 후보 발표

라이카 카메라가 '2024 라이카 오스카 바르낙 어워드(LOBA)'의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80명의 사진작가들이 참여했으며,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선정 과정을 거쳐 12명의 후보가 선정됐다.

[사진=라이카 카메라]

최종 후보에는 △포루그 알라에이의 '이란의 조용한 거리의 이면' △아누시 바바자냔의 '나고르노-카라바흐 전쟁과 탈출' △다비데 몬텔레오네의 '중요한 광물 – 에너지 지리학' △마리아 구투의 '고향'등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독일 베츨라에 위치한 라이카 카메라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4만유로(약 5700만원)의 상금과 1만유로 상당의 라이카 카메라가 수여된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