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8일 고용노동부의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은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해 추진한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수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는 8일 고용노동부의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은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해 추진한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수여한다.
시는 이날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0년 특별상과 2021년 최우수상, 2022년 기초부문 대상, 2023년 우수상에 이은 5년 연속 일자리대상 수상이다.
청주시는 ‘더 좋은 일자리로 시민이 행복한, 일자리 중심도시 청주’를 목표로 △청주 최적형 일자리 협력네트워크 구축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신성장산업 선도 △청년‧여성 등 대상별 일자리 특화 등 5대 전략으로 일자리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자리 창출 목표인 5만652개를 넘어 6만1692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목표치의 122%를 달성했다.
정일봉 경제투자국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해 첨단미래산업 중심의 일자리정책 추진과 동시에,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성비 10배 이상"…쿠팡,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아닌 '확장' 구상
- 배우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10살 차 연상연하 커플
- 연세대학교, 조국 아들 대학원 입학·석사학위 모두 '취소'
- 밀양 성폭행 가해자 신상 공개한 유튜버 '전투토끼' 구속
- 올림픽 참가 호주 남자하키 선수, 코카인 사려다 경찰에 체포
- '김호중 뺑소니' 피해 택시기사, 법원에 탄원서 제출…"선처 바란다"
- '따릉이 폭주족' 결국 검거…운영자는 10대 남고생
- 이제 주유소서 '담배' 피우면 과태료 500만원
- 김범수 구속기소…카카오 "재판 과정서 성실히 소명, 경영 공백 최소화"(종합)
- 박찬대 "'민생회복지원금' 싫으면 더 나은 대안 제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