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 창출 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8일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우수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수상한 우수사업 부문은 지자체가 제출한 '2023년 지역 일자리 사업 실적'의 창의성과 고용창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부문이다.
시 관계자는 "뿌리산업 일자리센터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뿌리산업 일자리센터는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 및 취업 연계, 고용 안정화를 위한 채용박람회, 동행 면접, 취업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8일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우수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수상한 우수사업 부문은 지자체가 제출한 ‘2023년 지역 일자리 사업 실적’의 창의성과 고용창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부문이다.
시 관계자는 "뿌리산업 일자리센터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뿌리산업 일자리센터는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 및 취업 연계, 고용 안정화를 위한 채용박람회, 동행 면접, 취업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지난 4년간 총 2263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뿌리산업에 대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과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해피머니 판매자 충격 실체…'바다이야기' 주범이었다
- 연봉 1억 직장인, 내 집 마련하려고 은행 갔더니…'멘붕'
- "최대 319만원" 청라 화재 지원금 소식에…맘카페 '부글부글'
- "연차내고 왔어요" 500명 몰렸다…하루 만에 완판 된 신발
- 하룻밤에 1000만원…고소영·장동건도 반한 '인증샷 명소'
- 美 체조 영웅 유니폼서 포착된 한글…뭐라고 쓰여있길래 [2024 파리올림픽]
- "요즘 모텔 왜 가요"하더니…줄줄이 터질 게 터졌다
- "이건 지금 사야 해"…마트 간 40대 주부도 쓸어담았다
- 삼계탕에 부추 먹으려 했는데…"이게 무슨 일" 장보다 '깜짝'
- "이 정도면 평생 할만하지"…3040 몰리는 의외의 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