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세' 스키즈, 美 'MTV VMA' 3년 연속 노미네이트

김선우 기자 2024. 8. 8. 1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대세답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4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MTV VMA)'에 3년 연속 수상 후보에 올랐다.

6일(이하 현지시간) 'MTV VMA'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발표한 바 스트레이 키즈는 2023년 11월 발매한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의 타이틀곡 '락 (樂)'으로 '베스트 K팝'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2022년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 타이틀곡 '매니악(MANIAC)'으로 '베스트 K팝' 부문 후보에 처음 이름 올린 이들은 2023년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으로 해당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들은 올해 'MTV VMA'의 동일한 부문에 3년 연속 노미네이트되며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1984년 시작되어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MTV VMA'는 그래미 어워즈·빌보드 뮤직 어워즈·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2월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와 4월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의 트로피를 들어올린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에도 주요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 및 노미네이트 행진을 이어가며 그룹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7월 19일 미니 앨범 '에이트(ATE)'와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을 발매한 이들은 최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 앨범 수록곡 비디오들을 선보였다. 7월 29일 공개한 신보 오프닝 트랙 '마운틴스(MOUNTAINS)' 비디오는 정상에 올라선 스트레이 키즈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노래하는 곡 분위기에 걸맞게 여덟 멤버의 위풍당당하고 에너제틱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신화적 요소를 차용한 위엄 있는 영상미와 웅장한 사운드가 어우러지며 흡인력을 높였다.

8월 1일에는 신작 7번 트랙에 실린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비디오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엘리베이터를 매개체로 지금의 스트레이 키즈가 있기까지의 여러 활동들을 연상케 하는 이스터에그가 곳곳에 자리해 스테이(팬덤명)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7일 오후 새 앨범 수록곡 '쨈(JJAM)' 뮤직비디오를 오픈하고 공포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스산한 분위기와 멤버들의 익살스러운 연기·파워풀한 군무를 담아 임팩트를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다채로운 콘텐트를 향해 K팝 팬들은 열띤 반응을 보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세계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남다른 포부를 표현한 작품 '에이트(ATE)'로 여러 음반과 음원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해당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로 진입하며 2022년 발매한 두 장의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와 '맥시던트(MAXIDENT)', 2023년 발표한 정규 3집 '★★★★★ (5-STAR)'와 미니 앨범 '樂-STAR'에 이어 5연속 최정상 고지에 달성하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그룹 성장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기며 맹활약 중인 이들은 24일~25일, 31일~9월 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총 4회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새 월드투어를 전개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