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톤, ‘BIC 페스티벌’에서 AI 음성 생성 기술 선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352820)의 인공지능(AI) 오디오 자회사 수퍼톤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BIC 페스티벌 2024)에서 AI 음성 생성 기술 '수퍼톤 플레이'와 '수퍼톤 시프트'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수퍼톤 관계자는 "인디 게임사부터 1인과 소규모 크리에이터들도 수퍼톤 기술을 활용해 더욱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BIC 페스티벌 2024와 천하제일 콘텐츠 만들기 대회를 통해 수퍼톤의 AI 음성 기술을 접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해보는 경험을 해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352820)의 인공지능(AI) 오디오 자회사 수퍼톤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BIC 페스티벌 2024)에서 AI 음성 생성 기술 ‘수퍼톤 플레이’와 ‘수퍼톤 시프트’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BIC 페스티벌은 대표적인 인디게임 축제로 꼽힌다. 이달 16~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수퍼톤은 인디 게임 개발자가 게임 캐릭터의 목소리를 간편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해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수퍼톤은 ‘골드 스폰서’로서 경쟁 부문 작품을 대상으로 ‘스폰서픽’ 1개를 선정하는 특별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퍼톤 플레이는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 기술 기반의 AI 음성 서비스다. 게임 개발자가 다양한 캐릭터의 목소리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퍼톤 시프트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각종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실시간 음성 변환 서비스다.
수퍼톤 관계자는 “인디 게임사부터 1인과 소규모 크리에이터들도 수퍼톤 기술을 활용해 더욱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BIC 페스티벌 2024와 천하제일 콘텐츠 만들기 대회를 통해 수퍼톤의 AI 음성 기술을 접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해보는 경험을 해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퍼톤은 ‘수퍼톤 플레이 TTS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천하제일 콘텐츠 만들기 대회’도 개최한다. 수퍼톤 플레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는 대회다. 응모 부문은 △밈(meme·유행 콘텐츠) 고인물 △더빙 전문가 △나만의 팟캐스트 △나만의 자체 콘텐츠 △BIC X 수퍼톤 플레이 등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우려는 의도 아니었다”는 안세영, ‘협회’와 대화 나설까
- 4강 오른 여자탁구 단체전팀 ‘삼겹살 파티’…얼굴에 웃음꽃 피었다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형편없이 늙는 거 같아서” 유튜브 개설 …비판에도 벌써 조회
- [단독] '마약동아리' 회장이 과시하던 BMW…알고보니 불법개조 중고차에 송사도 휘말려
- 대체복무 중인데…BTS 슈가, 전동킥보드 음주운전→사과 '범칙금·면허 취소'(종합)
- '아무 말 하지 말라고…한국서 다 얘기할 것' 안세영, 귀국길 올라 [올림픽]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개설 '무기력한 일상서 벗어나고자'
- '비운의 황태자' 김영삼 전 대통령 장남 김은철 씨 별세…향년 68세
- '인터뷰 나서느라 잠도 부족'…'우크라 미녀새' 호소한 까닭은 [올림픽]
- 황정음, 김종규와 공개 열애 2주만 결별…'지인 관계로 남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