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인기 IP 삼형제'로 세계 홀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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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올 2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60% 넘게 증가한 영업이익을 거뒀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를 통틀어 최대치를 기록했다.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넥슨은 2분기에 매출 1225억엔(약 1조762억원), 영업이익 452억엔(약 3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6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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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매출 비중 60%로 치솟아
넥슨이 올 2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60% 넘게 증가한 영업이익을 거뒀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를 통틀어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체 매출에서 글로벌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역대 최대인 60%로 치솟았다.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넥슨은 2분기에 매출 1225억엔(약 1조762억원), 영업이익 452억엔(약 397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64% 증가했다.
실적 개선을 이끈 핵심 요인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3대 지식재산권(IP) 사업이다. 3대 IP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출시한 게임의 글로벌 매출 합계는 전년 동기보다 57% 늘었다. 이 회사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 비중은 60%에 달한다.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직전 최대치는 2020년 1분기 52%였다.
특히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흥행 효과가 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PC까지 합친 던전앤파이터 IP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기존 IP 프랜차이즈 확장과 신규 IP 발굴이라는 투 트랙 전략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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