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안전사고 예방…KCA, 조난버튼 연습기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KCA)은 선박 조난버튼 연습기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해결하고자 조난버튼 연습기를 제작하게 됐다고 KCA 측은 설명했다.
이상훈 KCA 원장은 올해 7월 말 목포 북항에서 어민들에게 조난버튼 연습기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KCA는 여수, 진주, 포항을 방문해 조난버튼 연습기 교육 동참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KCA)은 선박 조난버튼 연습기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대다수 어민들은 조난버튼을 누르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이를 해결하고자 조난버튼 연습기를 제작하게 됐다고 KCA 측은 설명했다.
조난버튼 연습기는 선박에 설치된 무선장비와 동일한 모형으로 제작됐다. 실제와 같은 방법으로 3초 이상 구조버튼을 누르면 경고음이 발생한다.
이상훈 KCA 원장은 올해 7월 말 목포 북항에서 어민들에게 조난버튼 연습기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어민들의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조난버튼 사용 안내 스티커를 선내에 부착하기도 했다.
KCA는 여수, 진주, 포항을 방문해 조난버튼 연습기 교육 동참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해양사고 발생 시 조난 구조버튼 이용을 통한 신속한 인명구조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원장은 "KCA는 해양사고에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조난구조 버튼 누르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성비 10배 이상"…쿠팡,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아닌 '확장' 구상
- 배우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10살 차 연상연하 커플
- 연세대학교, 조국 아들 대학원 입학·석사학위 모두 '취소'
- 밀양 성폭행 가해자 신상 공개한 유튜버 '전투토끼' 구속
- 올림픽 참가 호주 남자하키 선수, 코카인 사려다 경찰에 체포
- '김호중 뺑소니' 피해 택시기사, 법원에 탄원서 제출…"선처 바란다"
- '따릉이 폭주족' 결국 검거…운영자는 10대 남고생
- 이제 주유소서 '담배' 피우면 과태료 500만원
- 김범수 구속기소…카카오 "재판 과정서 성실히 소명, 경영 공백 최소화"(종합)
- 박찬대 "'민생회복지원금' 싫으면 더 나은 대안 제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