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여파에···인터파크커머스 희망퇴직 단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과 위메프 미정산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계열사 인터파크커머스가 인력 구조조정에 들어간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커머스는 이날부터 1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고지했다.
동시에 내부 구조조정에 따른 조직개편과 직무 변경, 임금 지급 지연 또는 분할 정산 등도 함께 고지했다.
인터파크커머스는 티메프 사태 직후 판매자가 이탈하며 자금 경색 위기가 발생했고 지난달 말부터 정산 지연 상황에 직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과 위메프 미정산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계열사 인터파크커머스가 인력 구조조정에 들어간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커머스는 이날부터 1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고지했다. 신청자에게는 8월분 임금을 보장하고 이달 31일까지 유급 휴가를 지원한다. 동시에 내부 구조조정에 따른 조직개편과 직무 변경, 임금 지급 지연 또는 분할 정산 등도 함께 고지했다. 현재 회사에 남아있는 인원은 200명 안팎이다.
인터파크커머스는 티메프 사태 직후 판매자가 이탈하며 자금 경색 위기가 발생했고 지난달 말부터 정산 지연 상황에 직면했다. 이에 독자 경영을 선언하고 매각·펀딩 등의 자구안을 모색 중이다.
김남명 기자 nam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우려는 의도 아니었다”는 안세영, ‘협회’와 대화 나설까
- 4강 오른 여자탁구 단체전팀 ‘삼겹살 파티’…얼굴에 웃음꽃 피었다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형편없이 늙는 거 같아서” 유튜브 개설 …비판에도 벌써 조회
- [단독] '마약동아리' 회장이 과시하던 BMW…알고보니 불법개조 중고차에 송사도 휘말려
- 대체복무 중인데…BTS 슈가, 전동킥보드 음주운전→사과 '범칙금·면허 취소'(종합)
- '아무 말 하지 말라고…한국서 다 얘기할 것' 안세영, 귀국길 올라 [올림픽]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개설 '무기력한 일상서 벗어나고자'
- '비운의 황태자' 김영삼 전 대통령 장남 김은철 씨 별세…향년 68세
- '인터뷰 나서느라 잠도 부족'…'우크라 미녀새' 호소한 까닭은 [올림픽]
- 황정음, 김종규와 공개 열애 2주만 결별…'지인 관계로 남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