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보호아동 복지 사각지대 특별활동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는 관내 6개소 아동복지시설 보호대상 아동들에 대해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보호대상 아동들의 욕구와 특성을 고려, 맞춤형 여가·문화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교육과 복지 아동들 대상으로 한 지원에서 사각지대가 없도록 현장 목소리와 프로그램을 조화롭게 만들었다"며 "보호아동들의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고 행복한 방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성구 내 6개소 보호아동에 '명랑한 방학생활' 추진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대구 수성구는 관내 6개소 아동복지시설 보호대상 아동들에 대해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보호대상 아동들의 욕구와 특성을 고려, 맞춤형 여가·문화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건전한 여가생활과 체험학습으로 아동들간의 문화생활 격차를 해소하고 입소 아동 간 친목 도모, 심신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요리체험부터 집에서 즐기는 시원한 홈파티와 물놀이장 체험, DISC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나만의 맞춤형 향수만들기, 볼링, 뷔페 외식 등 다양한 특별활동으로 전개된다. 또 체험하는 이들은 이를 통해 생활하는 구성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배려하는 생활공동체를 습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교육과 복지 아동들 대상으로 한 지원에서 사각지대가 없도록 현장 목소리와 프로그램을 조화롭게 만들었다"며 "보호아동들의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고 행복한 방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삐약이와 든든한 언니들' 女 탁구, 준결승 간다
- '티메프 사태' 정치권 한목소리…與 "5000억 투입" 野 "청문회 개최"
- 증시 대폭락에 與 "금투세 폐지" 전방위 압박…野 입장 주목
- 티메프發 이커머스 지각변동…쿠팡에 찾아온 위기와 기회
- [극장가 구원투수③] 대체제에서 대표 콘텐츠로…커진 영향력
- '리볼버', 전도연의 차가운 얼굴 속 뜨거운 복수심[TF씨네리뷰]
- [현장FACT] 신형으로 돌아온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 내부 모습은? (영상)
- 한앤코, 펀드 기록 경신 속 꼬이는 투자금 회수 '안 풀리네'
- "인력이 곧 경쟁력"…청년 인재 확보·육성 열 올리는 제약·바이오 기업들
- [이철영의 정사신] 한여름 정치권의 '대환장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