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Q 영업익 1112억원 "땡큐! 나혼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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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다.
EBITDA(1511억원)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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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1511억원)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1623억원)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나혼렙)'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 선보일 계획이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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