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특별상 "항공MRO 인력양성 등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사천시가 2024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사천시는 8일 서울 엘타워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일자리 공시제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대상 평가대상은 전국 기초자치단체와 광역자치단체로 사천시는 1차 경남도 평가를 거쳐 2차 중앙 평가에서 최종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가 2024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사천시는 8일 서울 엘타워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일자리 공시제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대상 평가대상은 전국 기초자치단체와 광역자치단체로 사천시는 1차 경남도 평가를 거쳐 2차 중앙 평가에서 최종 선정됐다.
사천시는 주요 핵심사업 성과 및 사례로 내놓은 ▲ 현장맞춤형 항공MRO 인력양성 지원 ▲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추진 ▲ 청년도전 지원사업 ▲항공우주산업 기업지원 확대 ▲농촌인력중개센터를 통한 일자리 확대 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고용노동부는 2012년부터 중앙과 지방이 소통하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대책을 추진하여 지방자치단체장의 일자리 친화적 지방행정을 유도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전략인 일자리 목표 공시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매년 지역 일자리정책의 추진 성과가 크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개발한 자치단체를 선정해 일자리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지역핵심산업과 연계한 탄탄한 일자리 기반 구축으로 일자리 질을 개선하고 취업 기회를 더욱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