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1112억원'...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시장 전망을 뛰어넘으며 과거의 부진을 털어냈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29.6% 증가한 7821억원으로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112억원과 1623억원으로 전년과 견줘 각각 흑자전환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증권업계는 넷마블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753억원과 72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29.6% 증가한 7821억원으로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112억원과 1623억원으로 전년과 견줘 각각 흑자전환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상회한 성과다. 증권업계는 넷마블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753억원과 72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이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 간지럽더니"… 찜통더위에도 마스크 써야 하는 이유 - 머니S
- [이사람] 배드민턴회장 김택규, 소속 회사 '한빛ENG' 시끌 - 머니S
- "차라리 죽어"… 손담비 가정사, 어머니에 폭행까지? - 머니S
- '따릉이 폭주연맹'… 주범 잡고보니 '관종' 고등학생 - 머니S
- 이복현 "증시폭락 이례적… 약점 드러난 금투세 문제 해결 속도" - 머니S
- [Z시세] "엄마가 들던 가방인데"… 젠지세대가 열광하는 이 브랜드 - 머니S
- BTS 슈가 논란 의식했나… RM, SNS 게시물 빛삭 - 머니S
- 배드민턴협회 "안세영이 손흥민·김연아와 같나… 눈높이 달라" - 머니S
- SK바이오팜 3분기 연속 흑자… 배경엔 '세노바메이트' 성과 - 머니S
- IOC "북한 선수단 삼성폰 수령해"… 대북제재 위반 가능성 제기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