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흥행에 웃은 넷마블…'턴어라운드' 성공

김가은 2024. 8. 8.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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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251270)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효과에 힘입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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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나혼렙·레이븐2' 등 흥행작 힘입어 흑자전환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북미 비중 40%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신작 4종 출시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넷마블(251270)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효과에 힘입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사진=넷마블)
8일 넷마블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영업익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6%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번 실적은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이다.

올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포인트(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가은 (7rsilver@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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