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흥행 넷마블, 2분기 최대 매출 7821억…흑자전환

오동현 기자 2024. 8. 8.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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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흥행에 힘입어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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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ITDA 1511억, 영업이익 1112억, 당기순이익 1623억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작 흥행과 비용 효율화
넷마블은 19일 서울 구로구 신사옥에서 나혼렙:어라이즈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오는 5월 전세계 시장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조신화 넷마블사업그룹장, 권영식 넷마블 대표,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개발 PD.(사진=넷마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넷마블이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흥행에 힘입어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6%, EBITDA 1299.1% 성장한 실적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누적 실적은 매출 1조 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포인트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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