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철도특성화 학교 영주고등학교와 자매 결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우송정보대(총장 이달영)가 지난 7일 영주고 교장실에서 영주고등학교(교장 강구인)와 상호 협력을 위한 자매 결연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우송정보대와 영주고등학교는 새로운 교육문화 창달을 위해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신교육 인프라를 구축과 사회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전 우송정보대(총장 이달영)가 지난 7일 영주고 교장실에서 영주고등학교(교장 강구인)와 상호 협력을 위한 자매 결연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우송정보대와 영주고등학교는 새로운 교육문화 창달을 위해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신교육 인프라를 구축과 사회발전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체결한 영주고등학교는 2025학년도부터는 '한국철도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돼 신입생을 모집하는데 미래의 철도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송정보대학과 함께 우수 철도 인재 양성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우송정보대학에서 갖추고 있는 다양한 철도 교육시설과 기자재를 영주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또한 우송정보대 교수와 영주고 교사가 각종 학술정보 교류 등을 통해 미래 철도인재 양성에 대학과 고등학교의 좋은 협력 모델을 만들기로 합의했다.
우송정보대 엄준철부총장은 "철도 중심도시에 위치한 오랜 전통의 영주고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 철도인재양성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점을 높이 평가하며 대학의 우수한 철도 관련 기자재 및 교육시설을 영주고 재학생들과 공유해 우수한 미래 철도인재 양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삐약이와 든든한 언니들' 女 탁구, 준결승 간다
- '티메프 사태' 정치권 한목소리…與 "5000억 투입" 野 "청문회 개최"
- 증시 대폭락에 與 "금투세 폐지" 전방위 압박…野 입장 주목
- 티메프發 이커머스 지각변동…쿠팡에 찾아온 위기와 기회
- [극장가 구원투수③] 대체제에서 대표 콘텐츠로…커진 영향력
- '리볼버', 전도연의 차가운 얼굴 속 뜨거운 복수심[TF씨네리뷰]
- [현장FACT] 신형으로 돌아온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 내부 모습은? (영상)
- 한앤코, 펀드 기록 경신 속 꼬이는 투자금 회수 '안 풀리네'
- "인력이 곧 경쟁력"…청년 인재 확보·육성 열 올리는 제약·바이오 기업들
- [이철영의 정사신] 한여름 정치권의 '대환장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