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격선수 변신?…국힘 진종오 “표적 어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한국 사격 대표팀이 금메달 3개·은메달 3개로 역대 최고 성적을 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사격 선수 차림을 한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자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4개 딴 '사격황제'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 사진을 올린 뒤 "방탄국회 입법독주 의회장악 표적은 어디입니까"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한국 사격 대표팀이 금메달 3개·은메달 3개로 역대 최고 성적을 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사격 선수 차림을 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 전 대표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글을 쓰고 운동복 차림으로 권총 조준을 하고 있는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또 ‘사격재명’, ‘전당대회’, ‘명사수’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출격 준비 완료”라고 적었다. 해당 사진들은 민주당 전당대회 홍보를 위해 올린 것으로 보인다.
그러자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4개 딴 ‘사격황제’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 사진을 올린 뒤 “방탄국회 입법독주 의회장악 표적은 어디입니까”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은 오는 18일 전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 1명과 최고위원 5명을 선출한다. 민주당은 지난달 20일 제주를 시작으로 17일 서울까지 모두 15차례에 걸친 지역순회 경선을 이어가고 있다. 결과는 권리당원(온라인+ARS) 투표 56%, 대의원(온라인) 투표 14%, 국민 여론조사 30%를 합산해 발표한다.
주성미 기자 smood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김건희 조사’ 권익위 국장 숨져…“수뇌부, 종결 밀어붙였다”
- [단독] 외교부, 사도광산 자료 ‘조작’…일본이 안 쓴 ‘한국인’ 써넣어
- “산 지 3개월 테슬라 팔았다”…주차장서 쫓겨나는 전기차
- 김유진, 세계 랭킹 4위 꺾고 준결승행…금메달 청신호 켰다
- 일 미야자키현 규모 7.1 지진…“거대지진 발생 가능성 높아”
- 군 “북 주민 1명 강화 교동도로 남하, 귀순 의사”
- 김해 깔림사고 60대, 병원 10곳 거부…1시간 병원 찾다 숨져
- 코로나19 급증세에 치료제 부족…“정부 예측 잘못”
- 박인비 올림픽 선수위원 도전 실패…한국 위원 2명으로 줄어
- 한국인 감독에 큰절…‘태권도 금’ 타이 역사상 첫 올림픽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