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조 매출…넥슨, 2분기 영업익 3974억 '역대 최대'

오동현 기자 2024. 8. 8.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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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지역 흥행에 힘입어 역대 2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넥슨은 올해 2분기 매출 1225억엔(1조762억원), 영업이익 452억엔(3974억원), 순이익 399억엔(350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넥슨은 올 상반기 누적 매출 2309억엔(2조 462억원), 영업이익 744억엔(6591억원), 순이익 758억엔(6717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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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모바일' 중국 흥행…넥슨, 2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
해외 매출 비중 60% 넘어…3분기 '퍼스트 디센던트' 성과 기대
넥슨코리아 사옥 (사진=넥슨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지역 흥행에 힘입어 역대 2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넥슨은 올해 2분기 매출 1225억엔(1조762억원), 영업이익 452억엔(3974억원), 순이익 399억엔(350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0%, 영업이익 64%, 순이익 63% 증가한 것으로 전망치를 상회한 실적이다.

이로써 넥슨은 올 상반기 누적 매출 2309억엔(2조 462억원), 영업이익 744억엔(6591억원), 순이익 758억엔(6717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한 넥슨의 주요 IP(지식재산권) 3종의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특히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흥행에 성공하며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에 기여했다. 중국 PC '던전앤파이터' 또한 분기 전망치를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 PC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모두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나타냈고,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또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 역시 2분기 전망치를 뛰어넘은 성과를 기록했다.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 넘어섰다. 일본과 동남아 등 기타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히트 : 더 월드(히트2)', 북미 및 유럽 지역의 '더 파이널스' 등이 해외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넥슨은 3분기 실적에도 청신호를 켰다. 지난 7월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넥슨은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을 준비 중이다.

한편, 넥슨은 이날 텐센트와 '더 파이널스'와 '아크 레이더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넥슨과 엠바크 스튜디오는 텐센트와 긴밀히 협력해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에 맞춘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중국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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