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던파 모바일 흥행 덕"...넥슨, 역대 2분기 최대 실적냈다

김승한 기자 2024. 8. 8.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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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기존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흥행으로 역대 2분기 중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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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조762억원, 영업익 3974억원
/사진=넥슨


넥슨이 기존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와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흥행으로 역대 2분기 중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넥슨은 8일 올해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매출 1225억엔(약 1조762억원), 영업이익 452억엔(약 397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8%, 63.8%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13.0%, 55.3%씩 올랐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현지화를 바탕으로 흥행에 성공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 등 프랜차이즈 게임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모두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또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모두 2분기 전망치를 뛰어넘은 성과를 기록해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한 넥슨의 주요 IP(지식재산) 3종의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또 일본과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HIT : The World(히트2)', 북미 및 유럽 지역의 '더 파이널스' 등도 힘을 보태며 2분기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를 넘어섰다.

지난달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빠른 속도로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하며 넥슨 3분기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이 밖에도 넥슨은 하드코어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3인칭 PvPvE(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대 컴퓨터 캐릭터)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글로벌 시장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넥슨은 이날 텐센트와 '더 파이널스'와 '아크 레이더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넥슨과 엠바크 스튜디오는 텐센트와 긴밀히 협력해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에 맞춘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중국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이정헌 넥슨(일본법인) 대표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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