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하반기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기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장흥군이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지방세 전산 시스템 오류 등으로 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10일밖에 운영할 수 없어 다소 아쉬움이 남았는데, 하반기에는 기간이 충분한 만큼 더 많은 분들이 환급금을 받아가실 수 있을 것 같다"며 "특히 금년 중 소멸시효가 도래한 장기 미환급금의 경우 이번 일제정리기간을 마지막으로 소멸 처리할 계획인 만큼 비록 적은 금액이더라도 정당한 권리를 행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간 중 환급통지서 일괄 발송, 홈페이지 홍보 등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장흥군이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이번 하반기 일제정리기간의 경우 이달 말부터 10월까지 세 달에 걸쳐 넉넉한 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장흥군에 따르면 현재 군 금고에 잠들어 있는 지방세 미환급금은 총 1,000여 건에 2200만 원으로, 그 중 2023년 이전에 발생한 환급금은 321건에 500만 원 규모로 집계됐다.
장흥군은 일제정리기간 운영을 위해 이달 중순부터 환급 안내 통지서를 일괄 발송하는 한편, 군 홈페이지 배너·전화 안내 등을 통해 지방세 환급을 홍보할 방침이다.
환급금 조회·신청은 군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지방세 전용 홈페이지, 전화, 팩스, 문자 메세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군청이나 가까운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지방세 전산 시스템 오류 등으로 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10일밖에 운영할 수 없어 다소 아쉬움이 남았는데, 하반기에는 기간이 충분한 만큼 더 많은 분들이 환급금을 받아가실 수 있을 것 같다”며 “특히 금년 중 소멸시효가 도래한 장기 미환급금의 경우 이번 일제정리기간을 마지막으로 소멸 처리할 계획인 만큼 비록 적은 금액이더라도 정당한 권리를 행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우리 군이 지방세 환급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은행 계좌번호 뿐”이라며 “계좌 비밀번호나 카드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자금융 사기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뺑소니' 피해 택시기사, 법원에 탄원서 제출…"선처 바란다"
- 배우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10살 차 연상연하 커플
- "가성비 10배 이상"…쿠팡,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아닌 '확장' 구상
- 연세대학교, 조국 아들 대학원 입학·석사학위 모두 '취소'
- 여야, 8월 국회 내 간호법·구하라법 등 비쟁점법안 처리 합의
- 올림픽 참가 호주 남자하키 선수, 코카인 사려다 경찰에 체포
- '따릉이 폭주족' 결국 검거…운영자는 10대 남고생
- 김범수 구속기소…카카오 "재판 과정서 성실히 소명, 경영 공백 최소화"(종합)
- 대낮 남의 가게 앞에서 노상 방뇨한 남성…"왜 저러고 살아"
- "'제주 맛집'이래서 왔는데"…위생상태 '경악', 어땠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