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코로나 입원환자 2배 이상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최근 한 달 새 도내 코로나19 입원환자가 2배 이상 급증했다며 여름철 호흡기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경기도가 200병상 이상 병원급 표본감시기관의 입원환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6월 한 달간 58명이었던 코로나19 환자가 지난달에는 12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 병원체 가운데 전 세계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 오미크론 KP.3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코로나 입원환자 2배 이상 급증
경기도가 200병상 이상 병원급 표본감시기관의 입원환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6월 한 달간 58명이었던 코로나19 환자가 지난달에는 12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 병원체 가운데 전 세계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 오미크론 KP.3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해도 경기도 고수온…약독성 해파리 증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이달 들어 경기바다의 수온이 '고수온 예비주의보' 수준까지 도달하고, 보름달물해파리의 개체 수가 증가함에 따라 어업인들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동해안과 남해안에 대량 출현한 강독성 노무라입깃해파리와 달리, 보름달물해파리는 약독성이지만 어구 등에 달라붙어 어업 피해를 유발합니다.
경기도, 제3판교에 첨단학과 캠퍼스 추진
제3판교테크노밸리는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내 7만3천㎡ 부지에 사업비 1조 7천억원을 들여 조성하는 연면적 50만㎡ 규모의 민관 통합지식산업센터로, 내년 착공 예정입니다.
첨단학과 캠퍼스는 제3판교테크노밸리 일부 부지 만㎡에 연면적 3만3천㎡ 규모로 조성하며, 학부생과 대학원생 천명 내외가 이용하게 됩니다.
경기도, 행안부와 하천·계곡 안전관리 점검
점검에서는 물놀이 장소의 안전시설 점검과 비상 대응 체계 확인,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핍니다.
경기도는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신속히 개선하고 물놀이 장소의 안전성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포천시, 이달부터 '외국인주민지원센터' 운영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을 통해 35억원의 지방소멸 대응기금과 시비를 합쳐 건립된 이 센터는 외국인 주민을 위한 종합행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시설로는 가족여성과 외국인주민지원팀 사무실, 교육실 6곳, 통역·상담실, 강당, 조리실, 회의실, 여성·아동 휴게실 등이 있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k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 인정 "'최근 연인 돼"
- '충격 폭로' 논란의 女 복싱 "바지 내리고 안을 체크하더라"[파리올림픽]
- [단독]밀양 성폭행 가해자 신상공개 유튜버 '전투토끼' 구속
- '환자 사망사고' 양재웅 병원, 인권위 현장조사 받는다
- '협회와 엇갈리는 주장' 안세영이 말한 부상 관리 소홀, 진실은?[파리올림픽]
- 8년 만의 금메달인데…'난장판' 된 박태준 SNS[이슈세개]
- '서울 그린벨트' 풀어 집 짓는다…수도권 8만 호 공급
- "안세영이 전담 트레이너와 그만한다 했다" 코치진이 이름 걸고 밝힌 '쟁점 사안' 타임라인[파리
- 군 복무 기간 중 군사보호구역 무단 침입·기밀 훔친 20대 집유
- 신원식 "정보업무 큰 공백 없다"…'정보사 추문 관여' 의혹은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