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리아펀드` 공모에 10개 운용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은행이 한달전에 공고한 '인공지능(AI) 코리아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에 따른 제안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10개사가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8일 밝혔다.
산은은 이번 공모에 지원한 운용사들을 대상으로 공정·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쳐 총 4개의 위탁운용사를 9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산은은 중형 1개사, 소형 3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운용사들은 민간자금 등을 매칭한 펀드 조성을 통해 AI밸류 체인 전반에 대한 투자를 집행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이 한달전에 공고한 '인공지능(AI) 코리아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에 따른 제안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10개사가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8일 밝혔다.
산은은 이번 공모에 지원한 운용사들을 대상으로 공정·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쳐 총 4개의 위탁운용사를 9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경쟁률이 2.5:1인 셈이다.
산은은 중형 1개사, 소형 3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운용사들은 민간자금 등을 매칭한 펀드 조성을 통해 AI밸류 체인 전반에 대한 투자를 집행하게 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추어, AI혁신을 통해 산업 전반의 효율성·생산성이 증대될 수 있도록 모험자본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등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녕, 할부지` 강철원 "푸바오 평생 품고 살듯…영화 믿기지 않을 정도 감동"
- [속보] 기둥에 다리 깔린 60대, 병원 10곳 거부로 이송 지연 결국 숨져
- 만취 운전으로 주차된 차 `쾅쾅쾅`…붙잡힌 40대, 정체 알고보니
- "아기가 쏘라고 신호 줬어요"…뱃속 아기와 함께 뛴 예비엄마 선수들
- "간장게장으로 먹으면 대박인데"…이탈리아 `발칵` 뒤집은 꽃게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