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페이먼츠, 티몬 결제취소 및 환불 절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의 결제대행업무를 수행한 NICE페이먼츠는 지난 2일부터 결제취소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NICE페이먼츠는 지난달 26일에 이미 상품권 미발송건 약 42억원을 우선적으로 취소 처리했다.
티몬 측으로부터 전달받은 일반상품 배송정보에 따라 미배송된 상품 결제는 모두 취소 처리가 완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물품 미배송확인분 취소절차 추진
티몬의 결제대행업무를 수행한 NICE페이먼츠는 지난 2일부터 결제취소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NICE페이먼츠는 지난달 26일에 이미 상품권 미발송건 약 42억원을 우선적으로 취소 처리했다.
회사는 지난달 29일부터 자체적으로 결제 이의제기 접수 채널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접수된 거래 건들에 대한 결제 취소 검토를 이어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PG사가 카드사에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카드사는 고객에게 매출을 취소하고 환불까지 통상 2~3일이 소요된다.
티몬 측으로부터 전달받은 일반상품 배송정보에 따라 미배송된 상품 결제는 모두 취소 처리가 완료됐다. NICE페이먼츠 측은 향후 추가로 미배송 정보를 접수하는 대로 신속히 검토 후 처리할 예정이다. 다만 티몬의입점사로부터 상품•서비스 제공이 완료됐거나 이미 환불을 받았거나 입점사에서 자체적으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환불할 예정임을 공지한 경우 등은 취소 처리가 어려울 수 있다.
NICE페이먼츠 관계자는 "앞으로도 티몬및 감독 당국과 적극 협력하여,관련 법령에 따라 소비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녕, 할부지` 강철원 "푸바오 평생 품고 살듯…영화 믿기지 않을 정도 감동"
- [속보] 기둥에 다리 깔린 60대, 병원 10곳 거부로 이송 지연 결국 숨져
- 만취 운전으로 주차된 차 `쾅쾅쾅`…붙잡힌 40대, 정체 알고보니
- "아기가 쏘라고 신호 줬어요"…뱃속 아기와 함께 뛴 예비엄마 선수들
- "간장게장으로 먹으면 대박인데"…이탈리아 `발칵` 뒤집은 꽃게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