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첫 졸업생 58명 배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8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창조관 1층 세미나 1실에서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웹툰스쿨, 베이커리·카페스쿨,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에서 총 58명이 전문학사학위를 받았다.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돼 2학년부터는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1.5년 교육과정으로 기존 2년제 대학의 전문학사학위를 6개월 단축해 취득할 수 있어 인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8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창조관 1층 세미나 1실에서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웹툰스쿨, 베이커리·카페스쿨,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에서 총 58명이 전문학사학위를 받았다.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돼 2학년부터는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1.5년 교육과정으로 기존 2년제 대학의 전문학사학위를 6개월 단축해 취득할 수 있어 인기다.
이번 졸업식 전체 수석은 웹툰스쿨 정연정 씨(23·여)가 받았고, 성적우수상은 웹툰스쿨 김현지(22·여), 베이커리·카페스쿨 양서현(20·여),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 김현수(20·남), 공로상은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 김범석(24·남), 봉사상은 웹툰스쿨 유혜연(26·여), 베이커리·카페스쿨 이연경(20·여),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 원진석(24·남) 씨가 각각 수상했다.
공로상을 수상한 김범석 씨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를 무사히 마치고 좋은 기업으로 취업해 기쁘다"며 "좋은 교육과정 덕분에 바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이는 제 인생에 큰 자산이 됐다. 좋은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기신 총장은 "여러분은 이미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라며 "자신의 역량을 믿고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 특별히 이웃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힘쓰는 백석인이 돼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 김석필 부시장도 축사로 졸업생들의 학위취득을 축하했다. 김 부시장은 "여러분을 위해 고생하신 부모님의 노고를 기억하고 현장에서 꿈과 실력을 마음껏 펼치시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앞날을 무한히 응원, 축하한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오는 9월 9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시작한다. 학과는 △웹툰디지털영상과 △베이커리·카페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공학과 △뷰티디자인과 등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삐약이와 든든한 언니들' 女 탁구, 준결승 간다
- '티메프 사태' 정치권 한목소리…與 "5000억 투입" 野 "청문회 개최"
- 증시 대폭락에 與 "금투세 폐지" 전방위 압박…野 입장 주목
- 티메프發 이커머스 지각변동…쿠팡에 찾아온 위기와 기회
- [극장가 구원투수③] 대체제에서 대표 콘텐츠로…커진 영향력
- '리볼버', 전도연의 차가운 얼굴 속 뜨거운 복수심[TF씨네리뷰]
- [현장FACT] 신형으로 돌아온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 내부 모습은? (영상)
- 한앤코, 펀드 기록 경신 속 꼬이는 투자금 회수 '안 풀리네'
- "인력이 곧 경쟁력"…청년 인재 확보·육성 열 올리는 제약·바이오 기업들
- [이철영의 정사신] 한여름 정치권의 '대환장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