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K삼양,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에 공회전 감지 솔루션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K삼양(225190)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에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화물차 공회전 감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프리미엄울렛 대전점은 화재 방지 및 작업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하역장 상하차 작업 중 차량 공회전을 제한할 수 있는 자동화된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고 여러 솔루션 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LK삼양의 공회전 감지 솔루션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LK삼양(225190)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에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화물차 공회전 감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LK삼양의 공회전 감지 솔루션(SYMON-FDSTM)은 공회전 시 급격하게 온도가 상승하는 화물차의 배기장치 영역을 집중 모니터링하여 조기에 공회전 감지 후 작업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감지 현황을 알리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회전 감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온도, 불꽃, 연기 등의 위험 요인을 복합적으로 분석하여 화재를 조기에 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에 특화된 화재 감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최근 보급이 늘어나고 있는 전기 화물차를 대상으로도 화재 감지가 가능하여 하역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화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향후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구점을 비롯한 현대백화점 그룹의 유통·물류사를 대상으로 솔루션 구축을 확대할 예정이며, 화재 감지뿐만 아니라 초동 대응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가드케이의 화재 확산방지 솔루션도 함께 공급할 예정이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산과 다르다”…화재 안전성 높인 K배터리 기술 살펴보니
- 잔나비 최정훈·한지민 열애… 선남선녀 커플 탄생 [공식]
- 사천서 포악한 야생 악어 새끼 발견…“유기 혹은 탈출로 보여”
- “때가 덕지덕지”…제주 랍스터 푸드트럭 방문했다 ‘경악’
- "친구 카드 안돼"…코스트코, 이번엔 '무임승차' 단속
- 킥보드라더니 '스쿠터'였다… BTS 슈가 측 "사안 축소 의도無" 재차 사과
- '갓벽치킨 6480원' 가성비 미쳤다…'어메이징 완벽치킨' 어디?
- [단독]"전기차 포비아 막아라"…정부, 이달 대책 발표
- '남매끼리 성관계' 무속인의 19년 가스라이팅...결말은 [그해 오늘]
- 코로나 재확산에 무료 검사·백신 접종 가능한가요?[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