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더블케이엔터와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인재단과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가 문화콘텐츠 산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게임인재단은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배우 김수로가 운영하는 더블케이 연극학교에 후원하며 신진 배우들이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나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게임인재단과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가 문화콘텐츠 산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게임인재단은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배우 김수로가 운영하는 더블케이 연극학교에 후원하며 신진 배우들이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나눔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문화취약계층의 공연 관람도 지원한다. 지원 공연은 뮤지컬 '박열'이며 이준익 감독의 동명 영화로도 제작된 이력이 있는 독립운동가 박열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2021년 초연 당시 관람객 평점 9.8점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연 관람 대상은 사단법인 더브릿지와 법무법인 율촌, 사단법인 온율이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탈북민 청년들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탈북민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강점 코칭과 자소서·면접 컨설팅, 그리고 율촌 임직원과의 1대 1 멘토링을 제공해 탈북민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한다.
게임인재단 측은 "문화취약계층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류 협력 활동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하며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 청년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