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간호대, 간호교육 5년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정석희)이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위해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4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교육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최대 인증인 5년 인증을 받은 전북대 간호대학은 이 인증평가가 시작된 지난 2006년 이래 4회 연속 5년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간호교육 기관으로서의 역량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정석희)이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위해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4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교육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 프로그램이 보건의료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학생을 배출할 수 있도록 간호교육의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과 설비, 교육성과의 총 6개 영역에서 간호교육의 질적 수준과 성과가 우수하다는 정부 인증이다.
이에 따라 전북대 간호대학은 오는 2029년까지 5년 동안 정부가 인증한 간호교육 기관으로서 지역과 글로컬 간호인재 양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최대 인증인 5년 인증을 받은 전북대 간호대학은 이 인증평가가 시작된 지난 2006년 이래 4회 연속 5년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간호교육 기관으로서의 역량도 입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전북대 간호대학은 교수 및 교육 역량과 교육과정 운영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정석희 간호대학장은 “이번 간호교육 인증은 글로컬대학으로 비상하고 있는 전북대만의 체계적인 간호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시설과 장비 등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4주기 인증을 통해 전북대학교 간호대학이 글로벌 스탠더드 간호교육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하고 세계적인 간호 전문인력 양성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성비 10배 이상"…쿠팡,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아닌 '확장' 구상
- 대낮 남의 가게 앞에서 노상 방뇨한 남성…"왜 저러고 살아"
- 연세대학교, 조국 아들 대학원 입학·석사학위 모두 '취소'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올림픽 참가 호주 남자하키 선수, 코카인 사려다 경찰에 체포
- '묶인 환자' 사망 양재웅 병원, 인권위 현장조사 받는다
- "'제주 맛집'이래서 왔는데"…위생상태 '경악', 어땠길래
- 지치고 바쁜 현대인에게 조용히 찾아오는 '당뇨병' [명의]
- 안세영 발언 관련 대한체육회, 조사위원회 설치
- "갤럭시 Z 플립6·폴드6 공시지원금 최대 50만원"…LGU+, 'U일무이한 갤럭시 AI 페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