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나라꽃 무궁화축제, 10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0일 전북자치도 완주군 고산문화공원(무궁화테마식물원 일원)에서 제34회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가 활짝 열린다.
10시 30분 개막식과 함께 막을 올리는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완주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나라꽃 무궁화의 선양과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축제장 일원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180여 종의 무궁화 품종도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오는 10일 전북자치도 완주군 고산문화공원(무궁화테마식물원 일원)에서 제34회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가 활짝 열린다.
10시 30분 개막식과 함께 막을 올리는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완주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무궁화와 연관된 다양한 퀴즈에 도전하면서 지식도 쌓고 짜릿한 성취감도 맛볼 수 있는 ‘무궁화 골든벨’, 무궁화꽃으로 가득한 무궁화테마식물원에 숨겨진 ‘보물찾기’, 창의력과 상상력이 가득한 멋진 작품을 뽐낼 수 있는 ‘무궁화 그림대회’, 각자의 기량을 보여주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장기자랑’ 등을 즐기면서 푸짐한 경품의 행운도 잡을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만을 위한 물놀이 공간도 준비됐으며, 시원한 시랑천에서 무더위를달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나라꽃 무궁화의 선양과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축제장 일원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180여 종의 무궁화 품종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 무궁화를 가정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완주에서 생산한 무궁화 묘목 400여 본을 무료로 나눔한다.
축제 전날과 당일에는 고산문화공원 내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캠핑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축제 참여자들에게 고산자연휴양림 무료입장도 제공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나라꽃 무궁화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 무궁화꽃도 감상하고 맑고 시원한 시랑천에서 물놀이도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성비 10배 이상"…쿠팡,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아닌 '확장' 구상
- 대낮 남의 가게 앞에서 노상 방뇨한 남성…"왜 저러고 살아"
- 연세대학교, 조국 아들 대학원 입학·석사학위 모두 '취소'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올림픽 참가 호주 남자하키 선수, 코카인 사려다 경찰에 체포
- '묶인 환자' 사망 양재웅 병원, 인권위 현장조사 받는다
- "'제주 맛집'이래서 왔는데"…위생상태 '경악', 어땠길래
- 지치고 바쁜 현대인에게 조용히 찾아오는 '당뇨병' [명의]
- 안세영 발언 관련 대한체육회, 조사위원회 설치
- "갤럭시 Z 플립6·폴드6 공시지원금 최대 50만원"…LGU+, 'U일무이한 갤럭시 AI 페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