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현장] 한국형 느와르의 귀환…영화 '리볼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남성 주연배우 중심의 한국 영화가 대세인 올여름 극장가에 여성 주연 중심의 영화 한 편이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앵커>
삼촌 집에 함께 살게 된 나오타츠와 그 주변 인물 사이에 벌어지는 일과 복잡하게 얽힌 인연을 풀어가는 휴먼 드라마로 동명의 인기 만화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남성 주연배우 중심의 한국 영화가 대세인 올여름 극장가에 여성 주연 중심의 영화 한 편이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이번 주 개봉영화 소식, 김광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리볼버 / 감독 : 오승욱 / 출연 : 전도연, 지창욱, 임지연, 김준한, 김종수, 정만식]
유흥업소와 경찰 조직의 비리를 혼자 뒤집어쓰면 그 대가로 거액의 보상을 받기로 한 전직 형사 수영.
감옥에서 2년을 보내고 출소 뒤 약속받았던 보상을 받으려 하지만 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습니다.
분노에 찬 수영은 혈혈단신 자기 몫을 찾기 위해 나섭니다.
영화 무뢰한에서 함께 했던 오승욱 감독과 전도연 배우가 9년 만에 다시 호흡을 맞춘 영화입니다.
[전도연/하수영 역 : 리볼버라는 작품을 찍었을 때는 뭐 제가 여자 배우로서 어떤 이 작품에 대한 책임이나 부담 이걸 어떻게 끌어가지?라는 생각보다는. 그냥 늘 그랬듯이 좀 좋은 작품을 남기고 싶었고 찍고 싶었고 좋은 작품이 됐으면 좋겠어요.]
---
[사랑의 하츄핑 / 감독 : 김수훈 / 목소리 출연 : 이지현, 조경이, 최낙윤, 여민정, 홍소영, 홍범기 외]
인생의 소울메이트를 만나길 바라는 이모션 왕국의 공주 로미, 우연히 요정 하츄핑을 처음 본 뒤 운명의 인연임을 알아봅니다.
로미는 하츄핑을 찾기 위해 나서지만 하츄핑은 인간과의 인연을 거부합니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극장판 영화입니다.
---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 감독 : 마에다 테츠 / 주연 : 히로세 스즈, 오니시 리쿠]
셰어 하우스에 살고 있는 개성 넘치는 사람들.
이 집에 고등학생 나오타츠가 새로 입주합니다.
삼촌 집에 함께 살게 된 나오타츠와 그 주변 인물 사이에 벌어지는 일과 복잡하게 얽힌 인연을 풀어가는 휴먼 드라마로 동명의 인기 만화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
[이오 카피타노 / 감독 : 마테오 가로네 / 주연 : 세이두 사르, 무스타파 폴]
사촌과 함께 세네갈의 다카르를 떠나기로 결심한 10대 소년 세이두.
두 소년은 사막과 구금시설, 바다의 위협을 이겨내며 유럽으로 향합니다.
불법 이주민의 실상을 그린 영화로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상을 수상했습니다.
(영상취재 : 이용한, 영상편집 : 김호진)
김광현 기자 teddyki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소속팀서 재활? 안돼"…대표팀 감독과 갈등, 협회는 방조
- 밥 먹는데 식탁 '펑'…폭격 맞은 듯 산산조각 '아찔'
- 케이트 윈즐릿 "촬영 중 뱃살 접히지 않게 앉으란 요구 거부"
- 고기 튀어나와도 가쁜 숨…점주가 어르신 틀니 빼 살렸다
-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10살 연상연하 커플 탄생…"최근 연인으로 발전"
- '태권도 금' 박태준 "절뚝인 상대에 최선 다하는 게 예의"
- 설거지 되지만 장 못 본다…필리핀 가사관리사 업무 보니
- 음주측정 거부 도주 차량에…새벽 일하던 예비신랑 참변
- 뙤약볕 밭 60도 육박하는데…"놔두면 마르니 하나만 더"
- 한동훈 "취약계층 130만 가구 전기요금 1만 5천 원 추가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