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를 8일 글로벌 출시했다.
NHN은 '우파루 오딧세이'를 2023년 10월 국내에 출시하였으며, 8일 일본, 대만,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해 게임 서비스 무대를 전세계로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를 8일 글로벌 출시했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개성만점 우파루들을 수집, 육성하고 자신만의 매력적인 마을을 꾸미며 힐링하는 컬렉션 SNG다. 국내에서 '우파루 마운틴', 해외에서 '우파루 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게임의 후속작이다. 다채로운 우파루 컬렉션과 속성 간 상성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을 추가해 플레이의 즐거움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NHN은 '우파루 오딧세이'를 2023년 10월 국내에 출시하였으며, 8일 일본, 대만,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해 게임 서비스 무대를 전세계로 확장했다. 우파루IP를 그리워하던 전세계 팬들과 신규 이용자를 모두 끌어 모으며 글로벌 우파루 신드롬을 다시 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NHN은 '우파루 오딧세이'가 국내에서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고 2023년 수집형 장르 사용자 수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국내에 출시되어 전작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파루 오딧세이'를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해 해외의 우파루IP 팬들과 게이머들에게 인사드린다"며 "NHN은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모두 매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NHN은 '우파루 오딧세이'에 이어 다양한 신규 게임들을 해외에 출시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국내와 북미 시장 공략을 목표로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다. 소셜카지노 게임 '페블시티' 등 NHN의 게임 개발 역량이 녹아 든 게임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