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에 다양한 기능 도입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8. 8.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1.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랜 시스템에 다양한 기능을 도입했다.

클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매주 ‘클랜 챌린지’와 ‘클랜원 미션’을 제공한다.

클랜원들과 함께 클랜 챌린지를 완수하면 ‘클랜 보급 비행기’의 게이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비행기의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클랜원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클랜 전리품’의 보상이 향상된다.

매주 주어지는 클랜 경험치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클랜 전용 재화인 ‘클랜 토큰’도 획득할 수 있다. 토큰은 ‘클랜 토큰 교환소’에서 클랜 태그 플레이트, 샌드박스 모드 생성권, 헌터 상자 추첨권, 클랜 이름 변경권, 클랜 태그 변경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 가능하다.

다양한 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부착물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동기’는 대부분의 돌격소총(AR), 지정사수소총(DMR) 및 일부 산탄총(SG)에 사용할 수 있는 부착물로 사격 시 시야 흔들림이 감소하고 수평 및 수직 반동을 줄여준다.

경쟁전 시즌 31 시작과 함께 시즌 30의 보상을 부여한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 ‘시바세이즈’와 컬래버레이션

‘라그나로크 온라인’ x ‘시바세이즈’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22주년을 기념해 대만 ‘시바세이즈’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지난 7일부터 시작했다.

‘시바세이즈’는 시바견을 비롯한 웰시코기, 고양이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시바견 특유의 귀여운 비주얼을 활용해 MD 사업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행사 마스코트 등 여러 분야에서 IP 협업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시바세이즈’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9월 4일까지 진행하며 베이스 레벨 100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기간 동안 시바세이즈 캐릭터들의 특징을 반영한 ‘페이차이의 미식 생활’, ‘아지와 아르바이트’, ‘타이즈의 휴가 돕기’, ‘흩어진 화물들’ 등 일일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 ‘라테일 플러스’, 신규직업 2종 업데이트

‘라테일 플러스’
브이파이브 게임즈(대표 박미란)는 모바일 MMORPG ‘라테일 플러스’에서 신규 직업 ‘엔지니어’와 ‘소울브레이커’ 2종을 업데이트한다고 8일 밝혔다.

‘엔지니어’는 과학의 영지를 활용하는 지적인 모험가로 적을 한자리에 묶어두고 지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보스 몬스터나 소수의 강력한 몬스터를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또한 ‘마이스터’로 2차 전직 시에는 MG(매드너그)라 불리는 로봇에 탑승하여 독특한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 3차 ‘엔지스타’ 전직 후에는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SMG 스킬을 적용한다.

‘소울브레이커’는 저주받은 운명을 극복한 강하고 용감한 마법의 주인으로 마법 고정 대미지가 증가하고 소울 어빌리티를 근접형으로 바꾸는 레드소울을 구사한다.

2차 전직 ‘소울리버’는 레드소울과 함께 단타에 특화된 블루소울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근접 전투가 가능하다.

3차 전직인 ‘소울로드’는 다크소울까지 총 3종의 소울 스킬을 활용해 적에게 암흑의 힘을 퍼붓는다.

특히 ‘소울브레이커’는 전직을 거듭할수록 근거리, 원거리, 방어형 능력을 모두 갖추게 되는 하이브리드 계열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2일까지 기존 서버에서 15레벨을 달성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60레벨 점핑권과 2차 전직권을 지급한다.

◆ ‘프라시아 전기’ 결사 대남 투 리그 ‘2024 WPK SUMMER’ 진행

‘프라시아 전기’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8일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서 결사 대남 투 리그 ‘2024 WPK SUMMER’를 진행한다.

‘2024 WPK SUMMER’는 여러 결사가 경쟁을 통해 최강의 결사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전이다.

이번 대전부터는 결사 단위로 대결이 진행되며 ‘결사던전’ 맵에서 플레이어 및 특정 몬스터 처치 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결사던전 리그’ 첫 라운드의 결과를 통해 선정된 상위 8개의 결사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크리에이터 결사가 참여해 8일, 15일 총 2회에 걸쳐 대결이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은 오는 22일 2차례의 토너먼트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상위 4개의 결사가 대결을 진행하게 된다.

최종 승리 결사가 속한 렐름 전원에게는 ‘형상 소환 최고급 선물(5개)’, ‘탈것 소환 최고급 선물(5개)’,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1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 ‘다크스워드’ 소니 VR 기기 ‘PS VR2’로 출시

‘다크스워드’
컴투스로카가 VR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소니의 신형 VR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 VR2)’로 출시했다.

PS VR2는 소니의 고성능 VR 헤드셋으로 4K 해상도와 넓은 시야각, 시선을 추적하는 아이트래킹 기술을 비롯해 헤드셋 진동, 3D 오디오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게임에 따라 다양한 감도로 작동하는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진동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는 ‘센스 컨트롤러’도 지원한다.

최신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만큼 다른 독립형 HMD와 비교해 훨씬 고성능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PS VR2 버전에선 ‘다크스워드’의 첫 DLC 패키지이자 던전 탐험형 콘텐츠인 ‘네페림’을 비롯해 로그라이크 및 RPG에 중점을 둔 깊이 있는 싱글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를 PS VR2의 강력한 성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이에 상응하는 그래픽 향상과 최적화를 적용했다.

이로써 ‘다크스워드’는 모든 글로벌 핵심 VR 콘텐츠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로카는 지난 7월 25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 중인 대한민국 홍보관 ‘코리아하우스’에 참가해 관광객들에게 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