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C 2024, ‘Round 1’ 시작···12일까지 온라인 절대평가 진행
넥슨이 8~12일‘ 제9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2024)의 ‘Round 1’을 개최한다.
온라인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되는 ‘Round 1’에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넥슨 구성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마비노기’,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넥슨 인기 게임 IP 5종을 활용하여 다양한 재미를 담은 총 9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등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여 응시 기간 중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총 900점 만점(각 문제 별 부분점수 존재) 중 150점 이상을 획득한 참가자는 오는 17일과 25일 양일간 실시되는 ‘Round 2’로 진출한다. 넥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Round 1’ 통과자 전원에게 ‘Round 2’ 진출 확인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Round 1’ 참가 신청은 12일 밤 10시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 www.nypc.co.kr ) 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2006년생부터 2013년생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Round 1 레벨업 이벤트’로 ‘Round 1’ 전체 응시자 중 50명과 작년 ‘Round 1’ 점수 대비 올해 획득 점수가 1점이라도 높은 응시자 중 50명을 각각 추첨하여 총 100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NYPC 2024는 ‘Round 1’ 대회에 앞서 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습문제를 공개하여 참가자가 실전 문제 풀이 환경을 사전에 체험하고 대회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YPC 2024 김진호 출제위원장은 “올해 NYPC는 넥슨 구성원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참가자들이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를 준비했다”며 “특히 넥슨의 강점인 인기 게임 IP를 활용하여 흥미를 더한 만큼 코딩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NYPC 2024 참여를 독려하고자 오는 12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무료 코딩 학습 플랫폼 ‘비코(BIKO)’와 연계하여 간식차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9회째를 맞는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