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내려다 본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산단 역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산단 개발로 인해 사라지는 지역의 지형자원을 기록해 투자유치 정보에 활용키 위해 드론 항공사진 촬영에 돌입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광양만권의 산업단지 개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드론촬영을 실시했다.
광양만권경제청은 이번 촬영을 통해 빠르게 개발되고 있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산업단지의 개발 과정을 기록하고, 이를 홍보 영상과 백서 제작, 투자유치 정보 제공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양)=박대성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 산단 개발로 인해 사라지는 지역의 지형자원을 기록해 투자유치 정보에 활용키 위해 드론 항공사진 촬영에 돌입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광양만권의 산업단지 개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드론촬영을 실시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은 여수시, 순천시, 광양시, 하동군 일원에 걸쳐 57.08㎢ 규모 면적에 6개 지구 17개 산업단지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이번 촬영은 율촌1산단(9.11㎢), 화양복합관광단지(6.43㎢), 대송산단(1.37㎢) 등 주요 산업단지를 비롯해 광양제철소,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등 주요 인프라를 포함한다.
촬영은 두 팀으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드론1팀은 여수에서 출발해 화양복합관광단지, 경도해양관광단지, 여수국가산단, 율촌제1·2산단, 해룡산단, 선월하이파크, 신대배후단지 등을 촬영했다.
2팀은 경남 하동에서 출발해 대송산단, 갈사만조선산단, 두우레저단지, 광양항, 컨부두배후단지(동/서), 황금산단, 광양읍 세풍산단 등을 화면에 담았다.
광양만권경제청은 이번 촬영을 통해 빠르게 개발되고 있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산업단지의 개발 과정을 기록하고, 이를 홍보 영상과 백서 제작, 투자유치 정보 제공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남해안 관광벨트의 거점이 될 여수 화양복합단지와 미래에셋그룹이 투자하는 경도해양관광단지의 아름다운 풍광을 촬영해 해양관광 거점으로서의 가치를 부각시킬 방침이다.
선양규 광양만권경자청 직무대리는 "이번 촬영을 통해 광양만권의 다양한 개발현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황금산단과 율촌1산단 등 신규 입주 기업이 많은 산업 단지들의 최신 모습도 촬영해 입주 기업들이 홍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구 "수입 없던 무명시절 월세 24개월 밀려"
- '마약 투약 실형 위기' 유아인, 부친상
- 디카프리오, 26살 여친과 수영 중 '이것'의 습격 받아
- '김우빈과 열애' 신민아, 결혼 준비?…깜짝 웨딩 드레스 자태
- [단독]파리 도착 직후 발목 접질린 안세영…코치진 “가만히 있어라”
- “치킨 먹고 배탈 나서 응급실행” 환불 요구…보내준 사진 봤더니 ‘황당’
- 안세영 “싸우려는 의도 아냐…협회·팀과 최대한 이야기한 뒤 말할 것”[파리2024]
- “18살 연상 아내가 폭행” 함소원 남편 ‘가정폭력’ 주장하더니…수시간 만 “오해“
- BTS슈가 '사건 축소' 논란…'음주 스쿠터'인데 킥보드라고?
- 이동국 딸 재시, 美 패션 명문대 합격…"홈스쿨링으로 이뤄낸 성과"